[대입 내비게이션 - 2020 수시특집] 드론파일럿전공 등 융합전공 개설 운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성결대는 6회 내에서 수시모집 전형에 중복지원할 수 있다. 모든 수시 전형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사진 성결대]

성결대는 6회 내에서 수시모집 전형에 중복지원할 수 있다. 모든 수시 전형에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다. [사진 성결대]

성결대학교는 입학정원의 약 78%를 수시에서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다음 달 6일부터 10일이며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대표적인 전형으로는 학생부 교과를 100% 반영하는 교과성적 우수자전형(345명 모집)과 적성고사 성적을 반영하는 적성우수자전형(283명 모집), 학생부 교과 성적과 자기소개서, 면접 등이 단계별로 종합적으로 반영되는 SKU창의적인재전형(138명)이 있다.

특히 올해로 9년째를 맞는 적성고사전형은 성결대 수시의 대표적인 전형으로 자리매김했다. 성결대학교 2020학년도 수시는 수험생의 내신 등급과 본인의 선호에 따라 교과성적 위주 전형, 적성고사 위주 전형, 학생부 종합 전형 등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전형으로 모집한다.

적성우수자전형은 학생부 60%, 적성고사 40%로 학생을 일괄선발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요구하지 않는다. 총 283명을 선발하며 적성고사 시험시간은 60분이며 국어 25문항, 수학 25문항 씩 총 50문항을 출제한다.

SKU창의적인재전형은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요구하지 않는다. 총 138명을 선발한다. 1단계 학생부 교과 100%, 2단계 면접 70%, 출결 및 자기소개서 30%로 구성된 단계별 전형이다.

성결대학교는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드론 및 차세대미디어(1인 미디어, 가상·증강현실), 바이오 사업, 블록체인 산업 분야에 필요한 맞춤형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자 ▶드론파일럿전공 ▶차세대미디어제작전공 ▶바이오헬스케어전공 ▶블록체인핀테크전공의 4개의 융합전공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상인 입학교류처장

이상인 입학교류처장

성결대학교 수시모집의 또 다른 특징은 전형 간 중복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성결대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은 총 6회 제한 내에서 수시모집 전형에 자유롭게 중복지원을 할 수 있다.

성결대학교는 서울에 매우 근접한 지역에 있고 서울·인천을 비롯한 경기도 모든 지역에서 접근하기 편리하다. 전국에서 손꼽히는 외국인 전임교수 확보율과 다양한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 등으로 글로벌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