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함께하는 금융] 여유자금 잠깐 맡겨도 1%대 이자‘셀프뱅크’서 신규 가입 이벤트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이 고금리 입출금통장인 SC제일마이줌통장이나 마이런통장에 일정 금액 이상 신규 가입하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이 고금리 입출금통장인 SC제일마이줌통장이나 마이런통장에 일정 금액 이상 신규 가입하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 SC제일은행]

여유자금을 주차하듯 잠깐만 맡겨도 연 1%대 이자를 지급하는 ‘파킹통장’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파킹통장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SC제일은행은 첫 거래고객 대상 신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SC제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이 고금리 입출금통장인 ‘SC제일마이줌통장’이나 ‘마이런통장’에 일정 금액 이상 신규 가입하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 달 28일까지 실시한다. SC제일은행 영업점을 통해 마이줌통장이나 마이런통장에 1억원 이상 신규 가입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또 공인인증서 없이 비대면으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앱 ‘셀프뱅크’를 통한 신규 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셀프뱅크를 통해 마이줌통장이나마이런통장에 100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 선착순 3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쿠폰 1장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는 라인프렌즈 브라운 미니 공기청정기 1대를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및 경품 발송은 8월 중순경 진행할 예정이다. 2019년 7월 말 기준으로 해당 계좌의 예금 잔액이 이벤트 대상 금액 미만일 경우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SC제일마이줌통장은 고객이 설정 금액을 정하고 그에 맞춰 잔액을 유지하기만 하면 하루를 맡겨도 연 1.5%(이하 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파킹통장이다. 마이런통장은 입출금통장의 편리함과 정기예금의 높은 수익성을 결합해 만든 혁신적 예금상품으로 예치 기간이 길수록 높은 금리를 제공한다. 현재 최대 180일까지 최고 연 1.8%의 금리를 제공하는 마이런통장 3호는 이달 말까지만 판매한다.

SC제일은행 관계자는 “처음 거래하는 고객이 SC제일마이줌통장이나 마이런통장에 이벤트 금액 이상을 신규 가입하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번 행사는 SC제일은행 입출금통장의 고금리 혜택과 이벤트 경품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밝혔다.

SC제일은행의 이벤트 및 경품 내용은 은행 내부사정에 따라 사전공지 없이 변경되거나 종료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영업점 및 고객컨택센터(1588-159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