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뛰자! 한국 경제] 임직원 위한 다양한 자기계발 프로그램 운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금호석유화학그룹은 다양한 인재 개발 및 관리 프로세스를 발전시켜나간다 .

금호석유화학그룹은 다양한 인재 개발 및 관리 프로세스를 발전시켜나간다 .

 금호석유화학그룹은 ‘도전하는 글로벌 리더’를 핵심 인재상으로 삼고 자기 계발 욕구가 높은 현대 직장인의 역량과 경쟁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인재 개발 및 관리 프로세스를 발전시키고 있다.

금호석유화학그룹

 직무에 대한 전문성 및 교양 함양을 위해 직무자격제도·사내강사양성제도·최고경영자과정· WINK 특강 등을 운영한다. 직무자격제도는 임직원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장려하는 제도로 비용을 지원한다. 임원의 경영능력 향상 및 대외 인적 교류 강화 차원에서 매년 유수의 경영대학원의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을 지원한다. WINK 특강은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국내외 주요 화두를 다루는 아침 특강이다.

 자기 개발 및 사기 진작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운영한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2011년 개설한 사이버 교육 및 평가 시스템 ‘WINK-ACADEMY’를 발전시켜  풍부한 교육 콘텐트와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학습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독려 시스템도 운영한다.

 금호석유화학은 지식경영의 일환으로 ‘북릴레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해 ‘사장님 한끼(氣) 줍쇼’ 등 임직원이 함께하는 조직문화 활동을 진행 중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