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내비게이션 - 2019 정시 특집] IT·간호복지학부 등 수능만 반영 … 한국사 필수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한세대학교(윤현철 교무혁신처장·사진)는 2019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39.9%인 244명(정원내 237명, 정원외 7명)을 선발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9일부터 2019년 1월 3일까지다.

한세대학교

정원 외 전형은 특성화고교출신자전형과 농어촌학생전형, 재외국민, 특수교육대상자전형이다. 총 7명을 선발한다. 농어촌학생전형 및 특성화고교출신자전형은 각각 시각정보디자인학과 1명, 실내건축디자인학과 1명, 섬유패션디자인학과 1명을 뽑는다. 이외의 학과는 수시모집 미충원 시 선발한다. 특수교육대상자는 간호학과와 디자인학부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에서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이 있을 경우 선발한다.

일반전형에서 수능 100%로 모집하는 학과는 ▶인문사회과학부(미디어영상광고학과, 국제경영학과, 경찰행정학과, 국제관광학과, 영어학과, 중국어학과) ▶IT학부(전자소프트웨어학과, ICT융합학과, 산업보안학과) ▶간호복지학부(간호학과, 사회복지학과)다. 예외적으로 신학부(신학과, 기독교교육·상담학과)는 면접 20%, 수능 80%를 반영한다. 예술학부(음악학과, 공연예술학과)는 수능 20%, 실기 80%를 반영한다. 디자인학부(시각정보디자인학과, 실내건축디자인학과, 섬유패션디자인학과)는 수능 30%, 실기 70%를 반영한다.

한세대는 성적장학금·공로장학금·한세가족장학금·영산장학금 등 70여 종류의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한다. [사진 한세대]

한세대는 성적장학금·공로장학금·한세가족장학금·영산장학금 등 70여 종류의 다양한 장학금을 지원한다. [사진 한세대]

수능 영역 중 한국사 영역은 응시 여부를 자격 기준으로 반영하기 때문에 미응시하면 불합격 처리된다.

신학과와 기독교교육·상담학과는 면접고사를 본다. 면접 문항은 시험 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예술학부와 디자인학부는 실기고사를 본다. 모집단위별 고사 내용이 다르므로 지원 전 모집요강 및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윤현철 교무혁신처장은 “한세대 입시홈페이지에 게시된 전년도 경쟁률 및 합격 점수를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입학팀(031-450-5051~4)으로 문의 또는 입학 홈페이지(http://ipsi.hansei.ac.kr) 참고.

중앙일보디자인=배은나 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