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대입 내비게이션 - 2019 정시 특집] 인문·자연계 나군 선발 … 한국사 등급별 가산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세종대학교(이동일 입학처장·사진)는 이달 31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한다. 올해 정시모집 선발 인원은 총 1014명으로 ‘가’군 28명, ‘나’군 986명이다.

세종대학교

인문·자연계열은 ‘나’군에서 선발한다. 전년도와 같이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만 100% 반영해 선발한다. 예체능계열은 ‘가·나’군에서 선발하는데,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과 무용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선발한다.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은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나군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를 통해 32명을, 글로벌조리학과를 통해 32명을 선발한다.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은 국어, 수학영역의 경우 표준점수, 영어영역은 등급, 그리고 탐구영역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계열별로 반영유형(및 비율)이 다르다. 인문계열은 국어(30%), 수학(나)형(30%), 영어(20%), 사회탐구 2과목(20%)이다. 자연계열(창의소프트학부 제외)은 국어(15%), 수학(가)형(40%), 영어(20%), 과학탐구 2과목(25%)이다. 창의소프트학부는 국어(35%), 수학(가 또는 나형)(35%), 영어(20%), 탐구(2과목, 직업탐구 제외)(10%)이며, 수학(가)형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점수의 5% 가산점을 부여한다. 계약학과를 제외한 인문/자연계열 모집단위의 경우 한국사 과목 등급별로 가산점을 부여한다.

세종대는정시모집을 통해 1014명을 선발한다. 군 장학생 특별전형은 인문계열 수능에 응시한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사진 세종대]

세종대는정시모집을 통해 1014명을 선발한다. 군 장학생 특별전형은 인문계열 수능에 응시한 학생도 지원할 수 있다. [사진 세종대]

군 장학생 특별전형은 자연계열에 속하지만 인문계열 수능에 응시한 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에서는 올해 최초 여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국방시스템공학과와 항공시스템공학과 모두 국어(15%), 수학(40%), 영어(20%), 탐구 2과목(25%)을 반영하며,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점수의 10% 가산점을 부여한다. 군 장학생 특별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있다.

예체능계열은 국어(70%), 영어(30%)를 반영하며, 학과별로 실기고사 반영비율이 상이하다. 문의는 입학처. 입학안내 홈페이지 참조.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