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한국외대, 태드솔루션과 글로벌 인재육성 MOU체결

중앙일보

입력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는 지난 12월 6일(목) 국내 유수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인재채용 및 조직 內 리더의 발굴과 육성, 조직진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컨설팅기업 ㈜태드솔루션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김인철 총장과 이도형 ㈜태드솔루션 대표는 이날 MOU를 통해 국내기업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글로벌 인재육성의 기틀 마련에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MOU 체결식에서 김인철 총장은 “한국외대의 우수한 어학교육 컨텐츠를 통해 국내 여러 기업들의 글로벌 역량강화에 기여해 온 부분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기업들에 특화된 글로벌리더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도형 ㈜태드솔루션 대표는 “국내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가진 한국외대의 글로벌 컨텐츠와 자사가 보유한 리더 역량진단 및 육성 방법론과 컨설팅 경험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리더 역량강화를 위한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교내 여러 교육기관을 통해 국내 유수의 기업들에게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는 기업들의 심화되는 글로벌 경쟁 속에서, 해외진출을 위해 어학과 이문화교육 외에, 글로벌 경영관리, 리더십, 글로벌 역량진단 등 한층 다변화 된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것으로, 다양한 계층의 기업들이 체계적인 인사관리와 임직원 역량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외대 조기성 글로벌 부총장, 박중찬 국제사회교육원장이 배석하였으며, ㈜태드솔루션 이도형 대표, 송제환 전문위원, 이주헌 전무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