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고등직업교육의 새로운 지평 열어갈 것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13면

기고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

인천재능대학은 과감한 도전과 개혁, 새로운 비전 제시로 우리 사회에서 전문대학의 역할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정부재정지원사업 9관왕 대학, 전국(가·나그룹) 취업률 1위 대학(수도권 4년 연속 1위), 벤치마킹 가장 많이 하는 대학, 송도국제화도시에 최초로 뿌리내린 전문대학 등이 이를 반증한다.

우리 대학은 대학 특성화의 기본 방향인 인천 지역 서비스 산업 선도인력 배출을 확대·심화한다는 것에 연계해서 LINC+사업에서는 인천의 8대 전략산업과 신성장 동력산업 발전을 견인할 GLOCAL+ 창의적 현장형·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융합(Convergence)과 집중(Concentration)의 사회맞춤형 교육모델을 창안해 인천지역 사회와 산업 발전은 물론 우리 대학의 교육 역량과 교육 성과를 한층 강화해 직업 교육의 국제적 표준을 만들고 있다.

4차 산업혁명이 전대미문의 급격한 변화를 예고하고 있는 이때 우리 인천재능대학은 지역사회·지역산업과 글로벌 노동시장과의 긴밀한 협조관계 속에서 새로운 직업교육 콘텐트를 개발하고 세계적인 직무 경쟁력을 갖춘 직업 인력을 배출하는 글로벌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재능대학의 LINC+사업은 고등직업교육 및 우리 대학이 새로운 지평을 만들어가는 데 첨병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