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사회맞춤형학과 중점형사업] 취업 연계 평생직업교육대학 구현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기고

정일 가톨릭상지대학교 총장

정일 가톨릭상지대학교 총장

전국 유일의 가톨릭계 전문대학으로서 ‘사람을 사랑하고 일을 사랑하는 전문직업인의 교육요람’을 실현하기 위해 대학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가톨릭상지대학교사회맞춤형 육성사업의 비전을 산학일체형 평생직업교육대학 구현으로 설정하고, POWER UP 추진 전략을 통한 사회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발전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맞춤형 중장기 추진전략에 따라 기존의 NCS에 기반한 학위·비학위 통합 교육과정을 사회수요에 유연한 맞춤형 직업교육체제 운영으로 확대·개편해 취업연계 산학일체형 평생직업교육대학으로 육성한다.

사회맞춤형학과는 지역 및 산업체 요구, 대학 중장기발전계획 연계성, 사회맞춤형 교육추진 역량을 고려해 교육 서비스, 생활안전 서비스 산업분야 학과로 구성하고 기존의 교육과정과 차별화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가톨릭상지대학교는 산업체, 지자체, 유관기관 등과 긴밀한 산·학·관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인적·물적 교류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가톨릭상지대학교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을 통해 산업체·대학·학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산학일체형 직업교육체제를 구축하고, 교육혁신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맞춤형 인력을 양성해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우수한 전문직업인의 교육을 실현하는데 대학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