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plaza] 현대증권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6면

◆현대증권은 19일까지 '현대 히어로 ELS 3종'을 판매한다. 쿠폰지급 원금보장형 ELS는 주가 상승시에 최고 연 12.5%의 수익을 기대하고, 주가 하락시에도 연 2.5%가 주어지는 원금보장형으로 3개월마다 이자가 지급된다. 투스탁형 ELS 2종류는 '현대제철.우리금융''한국전력.우리투자증권'을 각각 기초자산으로하며 연 16%의 수익을 기대한다.

◆우리투자증권은 수익률이 뛰어난 우량 주식형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펀드오브펀드인 '한국 코리아베스트 주식형 재간접 펀드'를 판매한다. 이 펀드는 순수 국내 주식형 펀드들에만 투자하는 최초의 펀드오브펀드로 펀드평가사 제로인이 투자대상 펀드를 정하고, 한국투자신탁운용이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운용한다.

◆미래에셋은 중국과 인도 증시에 적립식으로 투자하는 '미래에셋 친디아 적립형 펀드'를 출시했다. 수수료 형태에 따라 선취형 펀드인 '미래에셋블루칩주식형펀드'와 기간보수형 펀드인 '미래에셋블루칩리치플랜주식형펀드' 등 2종류로 나뉜다.

◆대신증권은 해외 주식형 펀드에 투자하는 'PCA 뉴 실크로드 재간접 투자신탁'과 '랜드마크 이머징 스타 FoF 주식투자신탁' 등 펀드오브펀드 2종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아시아 및 라틴아메리카, 동유럽 등에 분산 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하고, 환 헤지를 통해 환율변동 위험을 최소화한다.

◆KB국민은행은 성과가 좋은 국내 주식형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국민의 힘 주식 재간접펀드'를 판매한다. 전문 투자자문사인 '제로인'의 자문을 통해 3개월 단위로 성과 우수펀드를 선정하고 교체한다. 또 여러 개의 펀드 중 하위 펀드의 투자 한도는 20%, 동일 운용사의 펀드 한도는 50%로 제한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