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주가지수 연계 복합 예금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우리은행(www.wooribank.com)은 주가 지수 연계 복합예금 'Flower & Spring 복합예금(E-Champ 11호)'을 지난 3일부터 27일까지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확정 금리(1년 연5.5%) 정기 예금과 주가 지수 연계 정기 예금을 동시에 가입하는 복합형과 주가 지수 연계 정기 예금만 가입하는 단독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입대상과 가입금액은 제한이 없고 예금기간은 1년.

복합형은 가입 금액의 50%는 연 5.5%의 확정 금리 정기예금으로 가입되고 50%는 원금이 보장되면서 KOSPI200지수, 삼성전자 또는 POSCO주가에 연동되는 주가 지수 정기 예금으로 가입된다고 이 은행은 설명했다. 단독형은 가입금액 전부가 주가 지수 연계 정기예금으로 가입된다는 것이다.

주가 지수 연계 정기예금의 수익률은 고객의 선택에 따라 주가지수의 상승률에 비례하여 정해진다. 다만 저축기간 중 기준대비 30%를 초과하여 상승하는 경우에는 복합형의 경우 연 5%, 단독형의 경우 연6%로 수익률이 확정된다고 이 은행은 말했다.

확정금리 정기예금의 이자는 월이자 지급식과 만기일시 지급식이 가능하다. 월이자 지급식으로 가입한 후 매월 지급되는 이자를 적금이나 적립식 펀드 등에 가입하는 경우 추가적인 수입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조인스닷컴 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