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8 발간

중앙일보

입력

2018 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8 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메이저리그 팬들의 필독서 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8이 발간됐다.

박노준 우석대 교수와 메이저리그 전문가 김형준 기자가 대표 집필했고 장원구, 강준막, 박문수 등 스포츠 전문 라이터들이 함께 했다. 530페이지의 방대한 분량인 이 책은 MLB 30개 구단과 주요 선수 600명, 2018시즌 키워드 및 김형준 기자의 칼럼 등이 담겨 있다. 피칭존, 피칭레퍼토리, 타자 핫&콜드, 스프레이존 등이 눈에 띈다. 투수의 시각(TV 중계방송)에서 어느 코스로 공을 많이 던졌는지 한눈에 알 수 있고, 코스별 강약을 색깔을 넣어 보기 좋게 표시했다.

피칭 데이터는 투수의 구종별 평균 구속과 구사율, 피안타율을 알려준다. 타자의 경우 상대 투수의 구종별 타율을 표기했다. 타자의 타구 방향을 백분율로 표시한 스프레이존, 타자의 스트라이크존 및 볼존 콘택트 비율, 타구 종류에 따른 구분 도표도 경기를 관전하는 데 도움이 된다.

2018 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2018 메이저리그 스카우팅 리포트

한국인 메이저리거 류현진(LA 다저스), 오승환(토론토 블루제이스), 추신수(텍사스 레인저스)에 관한 칼럼, 박문수의 2018시즌 전망 및 개인 타이틀 예상도 흥미로운 읽을거리다. 야구 토토 유저들을 위해 메이저리그 지구별 판도 분석 페이지에는 세계 유명 베팅업체들의 월드시리즈 우승 배당률과 리그별 및 메이저리그 전체 순위를 매겨놓았다. 출판사 스페셜원, 가격은 2만7000원.

김효경 기자 kaypubb@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