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키보드만 눌러도 송금…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 출시

중앙일보

입력

SC제일은행은 스마트폰 화면의 키보드에서 지정된 버튼만 누르면 송금과 계좌 조회를 할 수 있는 '키보드뱅킹'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4일 밝혔다. 별도 인증 없이 키보드만 눌러도 송금되는 서비스는 시중은행 처음이다.

시중은행도 간편 송금 서비스 본격 시동 #계좌 몰라도 연락처만 있어도 송금 가능

포털사이트나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포함해 키보드가 활성화되는 모바일 화면에서 키보드에 설치된 SC제일은행 로고만 누르면 바로 송금이나 계좌 조회를 할 수 있다.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 구현 사례. [사진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 구현 사례. [사진 SC제일은행]

키보드뱅킹을 이용하려면 최신 버전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한 뒤 메뉴에서 '서비스 및 설정→간편 서비스 설정→키보드뱅킹 가입/해지'로 들어가 본인이 사용할 출금 계좌번호를 등록하고 서비스에 가입하면 된다. 서비스 가입 후 키보드뱅킹용 키보드가 스마트폰에 자동 설치되며 곧바로 키보드뱅킹을 이용할 수 있다.

송금은 상대 계좌번호뿐 아니라 본인 휴대폰에 저장된 연락처만으로도 할 수 있다. 1일 50만원까지 송금할 수 있으며 다른 은행 계좌로 송금할 때도 수수료는 전액 면제된다. 우선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의 쿼티(QWERTY) 키보드에만 적용되며, iOS 계열과 천지인 버전 키보드에도 곧 적용될 예정이다.

이새누리 기자 newworld@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