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카카오페이지 웹툰 '메카드', 10일 트레일러 공개… 미공개 컷 포함

중앙일보

입력

카카오페이지 목요일 인기 웹툰'메카드'의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콘텐츠 전문 기업 초이락컨텐츠팩토리(대표 최종일)는 10일 유튜브를 통해 히어로 웹툰 '메카드'의 트레일러를 발표하며 “이 영상을 통해 현재 연재된 분량 이후 주인공의 변신이 포함된 미공개 컷들까지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의도된 전염, 장악된 지구! …누가 이 재앙을 구해낼 것인가?’라는 카피, 강렬한 효과음과 함께 박진감 넘치는 1분 15초 길이의 영상 트레일러로 선보인 웹툰 '메카드'는 올림픽 동메달리스트에서 백수로 전락한 주인공 황건우가 이상하게 변해가는 지구와 인간들을 구하는 활약을 그린다. 이번 트레일러는 단편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효과적 스토리텔링과 웹툰에 기반한 만화적 영상미를 특징으로 한다.

웹툰 '메카드'는 터닝메카드, 헬로 카봇, 소피루비 등 초이락컨텐츠팩토리의 대표작들이 마블의 '어벤저스' 시리즈처럼 성인 웹툰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하나의 ‘초이락 유니버스’를 구현하는 작품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만화 '마제', 웹툰 '인천행' 시리즈로 유명한 만화가 김재환이 그림을, '다세포소녀'의 원작자인 채정택이 스토리를 맡아 탄탄한 완성도를 확보한 히어로물로 거듭났다.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9회까지 ‘기다리면 무료’로 볼 수 있다.

초이락컨텐츠팩토리 측은 “웹툰 '메카드'는 유튜브와 SNS에서 트레일러 및 카드뉴스로 만날 수 있다. 특히 트레일러를 통해 초이락 유니버스의 출발점이 되는 '메카드'의 재미를 한 눈에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