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스토리] 10여 가지의 비타민 B군 고함량으로 담았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8면

비타민 B군을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 중 하나는 10여 가지의 비타민 B군을 고르게 함유한 비타민 B군 복합제를 섭취하는 것이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시리즈. [사진 대웅제약]

비타민 B군을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 중 하나는 10여 가지의 비타민 B군을 고르게 함유한 비타민 B군 복합제를 섭취하는 것이다. 대웅제약 임팩타민 시리즈. [사진 대웅제약]

비타민B군은 체내의 다양한 신진대사 활동에 관여한다. 비타민B군은 포도당의 대사 및 신경통과 관절통, 눈의 피로 완화에 영향을 주는 B1부터 구내염과 구순염의 완화를 돕는 B2, 정상적인 면역 반응과 부신피질 호르몬 코르티솔의 분비 및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B5, 신경전달 물질 생산에 영향을 주고 면역 항체 형성에 관여하는 B6, 지방과 탄수화물 및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영향을 주는 B7, 정상적인 혈액 생산을 도와 체력 유지 및 스트레스 완화에 영향을 주는 B12까지 신진대사에 다양한 영향을 준다. 이에 우리 몸에 피로가 쌓이면 평소보다 더 많은 양이 소모돼 부족해지기 쉽다. 이는 신진대사율과 체력이 떨어지는 데에 영향을 미친다.

대웅제약

비타민B군은 다양한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게 좋지만 비타민 B군 복합제를 통해 부족량을 메우는 것도 방법이다.

대웅제약의 ‘임팩타민’은 활성형 비타민 B1인 ‘벤포티아민’을 포함해 비타민 B군 10여 종이 고함량으로 구성돼 있다. 체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임팩타민프리미엄’은 비타민B군 10여 종과 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등의 항산화 성분을 보강했다. 눈의 피로, 어깨 결림, 구내염 등의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된다.

‘임팩타민파워’는 에너지 형성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 10여 종이 함유돼 체력 관리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 C와 아연은 항산화 효과는 물론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임팩타민파워A+’는 비타민 B군 10여 종과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콜린·이노시톨이 함유돼 체력과 두뇌건강을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또 베타카로틴이 함유돼 온종일 모니터를 바라보는 직장인이나 학생의 눈 건강까지 챙겨준다.

‘임팩타민실버’는 비타민, 미네랄은 물론 눈 건강과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칼슘·마그네슘·비타민D 등 총 21종의 성분을 함유한 종합영양제다. 평소 영양을 고루 챙기기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배은나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