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2018년형 K7’을 4일 출시했다. 첨단 주행 보조 기술을 적용하고 배기량이 큰 새 엔진을 추가했다.
기아차 두 번째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적용 #가솔린 3.0 GDI 엔진 장착한 새 파워트레인 추가
2018년형 K7에는 스팅어에 이어 기아차에서 두 번째로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기술이 적용됐다. HDA는 고속도로에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켜고 주행하면 자동으로 활성화되며, 앞차와 거리 및 차로를 유지해주고 도로별 제한 속도에 따라 주행 속도도 알아서 변경해주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이다.
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후측방 충돌 경고(BCW) 기술과 동승석 통풍 시트, 뒷좌석 측면 수동식 선커튼 등을 '2.4 가솔린 리미티드' 트림에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2018년형 K7에는 가솔린 3.0 GDI 엔진에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새 파워트레인도 추가됐다. 최고출력 266마력, 최대토크 31.4kgf.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기아차 관계자는 “첨단 안전 기술 적용과 파워트레인 다양화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2018년형 K7의 트림별 가격은 △2.4 가솔린 3105만~3330만원 △2.2 디젤 3405만~3630만원 △3.0 가솔린 3375만~3550만원 △3.3 가솔린 3725만~3990만원이며, 하이브리드는 세제 혜택을 받으면 3590~3975만원에 살 수 있다.
한편 기아차는 2018년형 K7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출고 3개월 이내 차량 외부 손상이 발생하면 수리비용을 최대 30만원 지원하는 ‘스타일 개런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하이브리드 모델 구매 시 출고 1년 이내 사고를 당했을 때 차를 K7 신차로 교환해주는 ‘HEV 개런티 플러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윤정민 기자 yunjm@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