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leisure&] 따뜻하고 편안하고 멋스럽다 … 잘 고른 다운재킷 하나로 겨울패션 고민 끝!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아이더 ‘베오른윈드스토퍼 다운재킷’은 추운 겨울에도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헤비다운이다. 헝가리 구스다운 충전재와 방수와 방풍·투습 기능이 탁월한 고어 윈드스토퍼 소재를 적용했다. 축열 안감을 더해 따뜻함을 장시간 유지한다. [사진 아이더]

아이더 ‘베오른윈드스토퍼 다운재킷’은 추운 겨울에도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헤비다운이다. 헝가리 구스다운 충전재와 방수와 방풍·투습 기능이 탁월한 고어 윈드스토퍼 소재를 적용했다. 축열 안감을 더해 따뜻함을 장시간 유지한다. [사진 아이더]

아이더의 윈터 스타일링 제안

베오른윈드스토퍼, 화사한 색상 주목 #허리 스트링 있어 슬림핏 연출 OK #포리, 퀼팅선 최소화로 세련미 더해 #비즈니스룩엔 벨트 등으로 포인트

겨울철에는 옷깃을 파고드는 찬바람 탓에 대부분의 사람이 패션 스타일링에 신경 쓰기보다 방한과 보온에 초점을 맞춰 옷을 입는다. 하지만 마음속 한쪽에는 늘 입을 때마다 어떻게 입어야 멋스럽게 보일지 고민하기 마련이다. 올겨울 출시된 아웃도어 다운재킷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보온과 활동성을 높인 동시에 패션성을 강조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따뜻한 보온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기본으로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춰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다운재킷을 선보였다.

우진호 아이더 상품기획총괄 부장은 “보온을 목적으로 하던 다운패딩이 최근 들어 디자인과 컬러가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트렌디한 겨울 패션 아이템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올 겨울 아이더 다운재킷 시리즈는 야상형 스타일부터 코트 디자인까지 스타일이 다채로워 간단한 색상 매칭이나 포인트 액세서리를 더한다면 세련된 패션 감각을 돋보이게 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부드럽고 화사한 겨울 패션 연출 가능

베오른윈드스토퍼 다운재킷 남성용 라이트베이지

베오른윈드스토퍼 다운재킷 남성용 라이트베이지

최근 베이지나 화이트 색상을 중심으로 핑크·민트 등 은은한 파스텔 계열이나 원색 다운재킷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톤업 색상의 다운재킷은 경쾌하고 활발한 분위기를 주며 청바지나 운동화를 함께 스타일링 할 경우 더 젊어 보일 수 있다.

아이더 ‘베오른윈드스토퍼 다운재킷’은 여러 색상으로 출시됐다. 추운 겨울에도 밝고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헤비다운이다. 헝가리 구스다운 충전재와 방수와 방풍·투습 기능이 탁월한 고어 윈드스토퍼 소재를 적용했다. 강력한 보온성과 활동성을 자랑한다. 신체의 열을 흡수해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축열 안감을 더해 따뜻함을 장시간 유지한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이지클리닝 시스템으로 세탁 및 관리의 편의성을 높였다. 안감에 서스펜더(어깨 멜빵) 디테일과 목깃 부분만 세탁이 가능한 이지클리닝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실용적인 디테일도 강화했다.

포리 다운재킷 남성용 차콜

포리 다운재킷 남성용 차콜

베오른윈드스토퍼 다운재킷은 허리 스트링이 있어 슬림핏으로 연출하기 좋다. 리얼 라쿤 퍼(Fur)가 풍성하게 적용된 탈부착 가능한 후드가 있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로 오피스룩이나 캐주얼룩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다. 남녀 공용은 블랙, 라이트베이지, 다크베이지, 아이스그레이 등 4종이 있다. 가격은 59만원. 여성용 상품은 블랙, 라이트베이지, 인디안블루등 3종이 있다. 가격은 57만원이다.

포리 다운재킷 남성용 다크카키

포리 다운재킷 남성용 다크카키

아이더 베오른윈드스토퍼 다운재킷에 클래식한 셔츠나 블랙 목 폴라, 울 팬츠 등을 믹스매치하면 출퇴근 룩으로 손색없다. 밝은 계열 다운재킷 속 이너웨어를 캐주얼하게 입으면 정신없어 보일 수 있다. 어두운 색감의 상·하의나 가방·로퍼 등 클래식한 액세서리를 선택하면 트렌디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밝은 색 다운재킷은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주지만 관리와 세탁이 고민이다. 아이더 베오른윈드스토퍼다운재킷은 때가 타기 쉬운 부위에 부분 세탁이 용이하도록 탈부착 기능을 적용했다. 간단한 수선이 가능한 ‘리페어 키트’를 제공하는 등 실용적인 디테일을 선보였다.

포리 다운재킷

포리 다운재킷

톤 다운된 무채색으로 클래식 룩 연출

베오른윈드스토퍼 다운재킷 여성용 인디안블루

베오른윈드스토퍼 다운재킷 여성용 인디안블루

겨울철 다운재킷 선택 시 단연 1순위로 꼽히는 색상은 무채색이다. 블랙이나 그레이, 카키 등 톤 다운된 색상은 튀지 않으면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도 어렵지 않게 코디 조합을 할 수 있다. 차분한 인상도 줄 수 있어 인기 있다.

아이더 ‘포리 다운재킷’은 퀼팅선을 최소화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세련된 클래식 룩으로 입기 좋은 헤비다운이다. 톤 다운된 솔리드 색상이 시크한 겨울 패션 스타일을 연출한다. 구스다운 충전재를 적용한 동시에 허벅지 중간까지 오는 길이로 보온성을 높였다. 겉감에 봉제선을 드러내지 않은 심플한 마감처리와 변형된 벨트 소매 디테일로 캐주얼은 물론 세련된 오피스룩 패션을 완성하기에 제격이다. 전면 양옆에 커다란 포켓을 적용하고 밑단 트임 구조로 활동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후드일체형으로 풍성한 블루폭스퍼를 더했다. 색상은 남성용의 경우 블랙, 차콜, 다크카키 등 3종, 여성용은 블랙, 그레이, 라이트베이지 3종이다. 가격은 모두 43만원.

포리 다운재킷 여성용 그레이

포리 다운재킷 여성용 그레이

정장을 입어야 하는 격식이 필요한 자리나 비즈니스룩에는 아이더 포리 다운재킷에 신발이나 벨트, 머플러로 포인트를 주면 된다. 골드 계통의 시계나 벨트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부각하기 좋다. 밝은 회색 계통의 목도리로 ‘톤온톤’ 스타일링을 활용, 세련된 느낌을 강조한다면 깔끔하고 성실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포리 다운재킷 여성용 라이트베이지

포리 다운재킷 여성용 라이트베이지

활기를 주고 싶다면 상의를 밝은 색상으로 선택하면 된다. 얼굴 톤과 매치돼 생기 있고 밝은 분위기를 주기에 적절하다. 피부 톤이 어두운 편이라면 아이보리나 베이지 등 중간 톤의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스트라이프나 체크 등 감각적인 패턴이 더해진 상의를 선택한다면 세련된 포인트 패션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하다.

문의 www.eider.co.kr, 1644-7781.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