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명품 마이 홈] 테크노밸리 안 중소형, 단지 내 어학원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 

고속도로·국도 타기 편리 #각급 학교, 편의시설 인접

충남 서산에 첫 ‘금호어울림’ 아파트가 들어선다. 금호산업이 서산 테크노밸리 A1b블록에서 분양 중인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다. 지하 1층~지상 22층 10개 동, 전용면적 68~84㎡ 725가구 규모다. 주택형별 가구 수는 전용면적 68㎡ 108가구, 74㎡ 269가구, 75㎡ 104가구, 84㎡ A타입 180가구, 84㎡ B타입 64가구다.

서산 테크노밸리 내 택지지구에 있어 ‘직주근접’ 단지로 꼽힌다. 직주근접 단지는 직장과 주거지의 거리가 가까워 출퇴근에 용이할 뿐 아니라, 각종 생활 인프라도 잘 개발되기 때문에 생활 환경이 뛰어난 편이다. 가격 상승 폭도 비교적 크다.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에서 아파트값이 가장 많이 오른 지역은 도심과 여의도 출퇴근이 용이한 마포구(5.9%)로 나타났다. 영등포와 강남구도 5% 이상 올랐다. 반면 업무지구와 거리가 떨어져 있는 중랑·도봉구는 2%대 상승률을 보였다.

금호산업이 짓는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는 테크노밸리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다.

금호산업이 짓는 서산 금호어울림 에듀퍼스트는 테크노밸리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다.

서산 금호어울림은 각종 인프라를 갖췄다. 인근 29·32번 국도, 성연~음암간 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제2서해안고속도로(2022년 개통 예정)를 이용하면 서울·수도권 진입이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서산 최초로 단지 안에 유명 영어교육기관인 YBM 어학원이 개설된다. 입주민을 대상으로 2년간 무상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4월 이전 개교한 성연초교를 비롯해 성연중·서일고가 인접해 있다. 대형마트 같은 생활편의시설과 쇼핑타운도 가깝다. 주변에 성연천과 녹지, 근린공원 등이 있어 주거 환경도 쾌적할 전망이다. 문의 1544-0558

황의영 기자 apex@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