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연세대학교 ‘제2기 연세 Young CEO 과정’

중앙일보

입력

정체된 한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대안으로 20·30대의 젊은 CEO의 도전이 필요한 상황이며, 이에 맞춰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에서는 가업 승계를 계획하고 있는 2, 3세 경영 후계자 및 20~30대 젊은 CEO, 창업을 통한 신규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경영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제2기 Young CEO 과정”을 개설하였다.

연세대학교 글로벌교육원 문두철 원장은 “글로벌교육원은 해외 협력 교육, 비학위 교육, 경영자 교육, 연세 구성원 교육 등의 특화된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전문성과 네트워크가 뛰어난 것이 최대 장점으로 꼽을 수 있음을 강조하며, 심혈을 기울여 만든 Young CEO 과정이 젊은 CEO 분들께 최고의 강연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불어 올해 3월에 진행된 1기 과정의 경우 70여명의 젊은 리더들이 참여하여 큰 관심과 성원속에 진행되었으며, 보다 많은 학습과 네트워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6개월간 진행되던 과정을 1년으로 확대 개편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매니지먼트’, ‘재무 회계’, ‘마케팅 전략’, ‘ODI’, ‘교양 및 원우 행사’의 5모듈로 되어 있으며, 주요 교수진으로는 국내 최고의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진을 비롯하여 최중경 한국공인회계사회 회장, 김수욱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김경준 딜로이트안진 경영연구원 원장, 김태원 구글코리아 상무, 황보현 HS애드 CCO, 정창모 삼덕회계법인 파트너, 장세진 카이스트 경영대학원 교수, 곽수종 경제전문가 등 학계를 비롯한 분야별 전문가 들로 구성되어 최상의 교육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과정 수료시 부여되는 특전으로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건강 검진시 배우자 및 직계가족 포함 20%할인 혜택과 더불어 업계 최고의 전문 교수진의 적극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연세대학교 정기 간행물 및 연구시설, 도서관 등의 이용도 가능하다. 교우회 활동을 통해 지속적인 지식공유와 창조적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총장 명의의 수료증 또한 부여 된다.

연세 Young CEO 과정의 교육 기간은 2017년 9월 20일(수) 입학식을 시작으로 2018년 6월 1일(금) 까지 두 학기로 진행된다. 또한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30분 부터  6시 30분까지 석찬 포함 매주 2강연이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60여명으로 참가대상은 가업 승계를 계획하고 있는 2, 3세 경영 후계자 및 20~30대 젊은 경영인, 창업을 통한 신규 사업을 준비하는 예비 경영자 등이 해당된다.

원서접수 마감은 9월 15일(금)이다. 장소는 연세대학교 신촌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