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대, 21일부터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 연다

중앙일보

입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이기우, 인천재능대학교 총장)는 ‘내 꿈을 밝히다’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7월 21일(금)부터 22일(토)까지 ‘2017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 (구 전문대학 엑스포)‘ 영남권 행사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구 광역시 엑스코 1홀, 2A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2017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는 진로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 행사로 평소 청소년들이 가진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의 실용교육 내용을 널리 알리는 자리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행사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대구시 교육청과 공동 주최로 진행되며 영남권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과 진로 상담 등을 받을 수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행사 내용을 살펴보면, 진로직업체험박람회 내 자율체험관, 전문대학 기획체험관, 전문대학 학교기업관, 진로·진학상담존 등을 운영하며, 개막식, 가수 특별공연, 진로특강, 드론 경진대회,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먼저 진로직업체험박람회 행사 시 입장객의 호응이 높았던‘자율체험관’은 공학 분야의 무인 항공기 조종체험 및 가상 현실게임 개발 체험, 이색 분야의 의료기기 개발 체험 및 수즈 미니어처 디자인 체험, 간호 보건 분야의 임상병리사, 안경사, 간호사 체험, 자연 분야의 바리스타, 파티쉐, 초콜릿 공예 체험, 교육 분야의 유아교사, 다문화 유아교사 체험, 예·체능 분야의 재활 타이핑, 사운드 디자이너, 향수 테라티 체험, 사회 분야의 항공 보안 검색장비 체험, 카지노 딜러 등 총 7개 분야, 40개 콘텐츠 등으로 구성하여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국민들에게 다채로운 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특히 이번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영남권)에서는 기획체험관과 북카페, 드론경진대회 등이 알차게 준비됐다.

기획체험관에는 실물 헬기(500 MD)와 엔진 등을 전시하여 헬기정비사의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전문가 특강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메이크업 및 헤어, 네일 아트, 피부 미용 등 뷰티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직접 시연해 보고 직업 상담도 받을 수 있게 했다.

또 북 카페에는 다양한 진로 관련 서적을 배치하여 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무엇보다 요즘 학생들이 관심이 높은 드론경진대회를 진행해 세 종류의 장애물을 통과하는 시합을 통해 최고 기록에 뽑힌 1,2,3 등에게는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즐겁고 신나는 체험의 장으로 기획했다.

또  중·고등학생, 전문대학 식전 공연, SF9, 맵식스, 모모랜드 등의 가수들이 출연하여 공연 무대를 채워줄 예정이다.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2017 직업체험박람회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을 수 있고 일반인들은 전문대학 직업교육의 필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전문대학 구성원들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는 7월 21일(금)-22일(토)까지 대구 엑스코 제1홀, 2A홀에서 영남권 대회로 개최되고, 전국권 대회는  11월 2일(목)에서 4일(토)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열리게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