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서소문사진관]US오픈 우승 켑카보다 여자친구 심스가 헤드라인을 장식한 이유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브룩스 켑카가 US오픈 골프대회를 우승했지만, 헤드라인은 그의 여자친구에게 빼앗겼다(Koepka wins US Open, girlfriend steals headlines)”
미국 인터넷 매체 ‘세븐 스포츠(SEVEN SPORT)’의 스포츠 홈페이지 톱 헤드라인 제목이다. 브룩스 켑카(미국)가 대회 최다 언더파 타이기록을 세우며 18일(현지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에린힐스 골프장(파72ㆍ7721야드)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메이저대회 ‘제117회 US오픈 골프대회’(총상금 1200만 달러)에서 최종합계 16언더파로 우승한 날 인터넷 매체들은 이와 비슷한 제목들의 기사를 앞다투어 전송했다.
사연은 이날 US오픈 골프대회를 중계하던 미국 폭스스포츠 해설가 조 벅의 실수에서 비롯됐다. 켑카는 우승을 확정한 순간 자신에게 달려온 여자친구와 키스했다. 이때 조벅은  “네, 지금 켑카와 키스한 이는 베키 에드워즈이다. 플로리다 주에 있는 미국 축구 선수다”라며 이 여성을 소개했다.
하지만 이날 켑카에게 달려가 키스한 이는 조 벅이 소개한 축구선수 베키 에드워즈(Becky Edwards)가 아니라 실재로는 제나 심스(Jena Sims)였다.
조 벅의 이러한 실수에 네티즌들은 SNS을 통해 켑카의 여자친구는 심스라는 사실을 알렸다.
조 벅의 실수는 그와 함께 중계하던 브래드 팩슨이 몇 분 후에 “조, 그녀는 켑카의 새로운 여자친구 심스이다”라고 말하며 바로잡았다.
루프(THE LOOP)는 이 사실을 보도하며 심스의 SNS 사진 3장(아래)을 싣고  “앞으로 TV에서 많이 보게 될 것”이라고 소개하기도 했다.

‘larrybrownsports.com’이라는 블로그는 ‘브룩스 켑카의 여자친구는 베키 에드워즈가 아니라 제나 심스(Brooks Koepka girlfriend is Jena Sims, not Becky Edwards)’라는 제목아래 심스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난 17일 에린힐스 골프장에서 찍어 올린 아래 사진이 ‘켑카의 여자친구는 심스’라는 증거라고 보도했다.

제나 심스의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

제나 심스의 지난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

골프채널(golfchannel.com) 은 심스에 대한 기사를 따로 쓰기도했다. 이 기사에 따르면 “켑카의 여자친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심스는 영화배우ㆍ모델ㆍ세계 여행자이다”고 소개했다. 10대 시절에 미스 조지아 틴(teen)에 선정됐던 미모를 자랑한다고도 했다. 또 심스는  ‘앙투라지(Entourage)’ ‘덱스터(Dexter)’ ‘킬 더 메신저(Kill the Messenger)’ ‘라스트베가스(Last Vegas)’등 여러 유명 영화와 TV쇼에도 나왔다고 전했다. 이어 올해 28세인 그는 오는 8월  ‘샤크네이도5(Sharknado 5)’에도 출연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한편 에드워즈는 플로리다주립대 시절에 켑카를 만난 이후 지난해까지만 해도 그의 여자 친구였던 프로축구 선수이다.
조문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