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gift&] 천연 발효 성분 '피테라' 90% 이상 함유 피부의 건강한 리듬 되살려 맑고 투명하게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3면

SK-Ⅱ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사진 SK-Ⅱ]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사진 SK-Ⅱ]

30여 년 전 SK-Ⅱ의 한 과학자는 우연히 갔던 양조장에서 나이든 주조사의 주름진 얼굴과는 달리 아이같이 부드럽고 고운 손을 발견했다. 이에 그는 영감을 받아 피부에 좋은 효모를 찾기 위해 350여 종의 효모를 연구한 결과 ‘피테라 ’ 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천연 발효 대사액인 피테라는 미네랄·아미노산·비타민 등의 성분 등으로 구성되어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되살려 맑고 투명한 피부를 선사한다.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피테라를 90% 이상 함유해 피테라를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는 뜻에서 ‘피테라 에센스’라 불린다. 워터 타입으로 피부에 순하게 잘 스며들어 피부 리듬의 불균형으로 나타나는 다양한 피부의 고민을 해결해 준다.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한 다섯 가지 요소인 ▶매끈한 피부 결 ▶힘 있는 탄력 ▶피부 광채 ▶고른 피부 톤 ▶표정 라인을 개선해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되찾아준다.

SK-Ⅱ 관계자는 “SK-Ⅱ의 글로벌 홍보대사인 케이트 블란쳇을 비롯해 일본의 가장 오래된 첫 모델인 모모이, 우리나라의 배우 김희애 역시 이 피테라 에센스에 대한 무한한 신뢰와 애정을 가지고 있으며 모델로 활동하기 전부터 충성 고객이었다”고 전했다.

출시 당시 워터 타입에도 불구하고 ‘에센스’라는 이름을 가지며 ‘뷰티 에센스’로서 주목받았던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30년이 넘은 지금까지도 ‘베스트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다.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활용하기

세안 후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으로 피부를 정돈한 후 화장 솜에 500원 동전 크기로 묻혀서 톡톡 두들기며 피부에 흡수시킨다. 피부가 자극을 받거나 몸이 피곤해 얼굴빛이 전체적으로 칙칙해 보일 때 수시로 발라주면 피부를 전체적으로 맑고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다.

●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과 함께 피부에 남은 노폐물과 오래된 각질을 자극 없이 부드럽게 닦아주는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리어 로션과 함께 사용하면 다음에 바르는 SK-Ⅱ 피테라 에센스의 흡수력이 높아진다. 화장솜을 이용해 피지 분비가 많은 T존부터 시작해서 코·양볼 얼굴 라인을 부드럽게 닦아낸 후 피테라 에센스를 발라준다.

● 손의 온기를 이용한 핸드 프레스 피테라 에센스를 화장 솜으로 바른 후 손바닥에 에센스를 소량 덜어 양 손바닥으로 문지른다. 그 다음 얼굴 전체를 감싸듯이 눌러주면 손의 온기로 흡수가 빨라질 뿐 아니라 ‘릴렉스 효과’도 누릴 수 있다.

● 흡수력을 높이는 핫 타올 세안 및 스킨 사용 후 핫 타올로 얼굴을 감싸 피부 전체를 따뜻한 증기로 감싸면 각질이 부드럽게 제거된다. 그 다음 에센스를 바르면 침투가 한층 빠르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진다. 핫 타올은 세면기에 뜨거운 물을 받은 다음 타올을 적셔 가볍게 물기를 짜서 만든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