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브리핑] 이랜드, 출산휴가 연장 등 조직문화 혁신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6면

이랜드, 출산휴가 연장 등 조직문화 혁신

이랜드그룹은 ‘조직문화 7대 혁신안’을 5일 발표했다. 퇴근 후 e메일이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업무 지시를 내리는 일을 전면 금지하고 배우자가 출산할 경우 지금의 5일(유급 3일, 무급 2일)에서 2주간의 유급휴가로 출산휴가를 늘리는 내용 등이 골자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이날 이랜드월드가 보유한 아동복 사업을 영업 양수했다고 밝혔다.

동부화재, 환경의 날 기념식서 대통령 표창

동부화재(대표이사 김정남)가 5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2회 환경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동부화재는 지난해 시행된 환경책임보험 대표보험사로서 안정적 제도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삼성동·여의도서 ‘올 뉴 디스커버리’ 전시

랜드로버코리아는 내달 출시를 앞둔 ‘올 뉴 디스커버리’(사진)를 서울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과 서울 여의도동 IFC몰에서 4주간 전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올 뉴 디스커버리는 전 세계 120만 대 이상 판매된 디스커버리의 완전변경(풀체인지) 모델로, 한국에서도 누적 판매량 1만 대를 넘긴 인기 모델이다.

이스타항공, 인터라인 3개 노선 추가 운영

이스타항공이 세계 최초 LCC(저비용항공사) 항공 동맹체인 ‘유플라이(U-FLY)’ 얼라이언스를 통해 3개 인터라인(각 항공사가 제휴를 통해 노선을 연계해 판매하는 상품) 노선을 추가로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추가되는 인터라인 노선은 ▶인천~홍콩~치앙라이 ▶인천~홍콩~푸껫 ▶인천~홍콩~시엠레아프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