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 맑게 간 튼튼···혜민원이 만든 가족 건강 맞춤형 한방환

중앙일보

입력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혜민원이 가족 건강을 위한 맞춤형 한방환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혜민원은 약용식물과 교수의 자문을 거치고 엄격하고 체계적인 위생관리를 거친 약재만을 사용해 만든 한방환은 청류환, 웅선환, 궁선환, 심면환, 수호환, 진골환 총 6가지다.

먼저, 맑을 청(靑) 흐를 류(流) 알 환(丸)을 사용한 청류환(靑流丸)은 피와 혈관을 맑게 하여 원활한 흐름을 도와주는 한방환이다. 청류환은 여성의 심한 생리통과 생리불순에 좋은 당귀와 작약, 눈을 맑게 해주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결명자, 간과 신장을 보해주는 천궁,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감기에 좋은 까마중, 머리를 맑게 해주어 두통과 피로회복에 좋은 국화로 만들어졌다. 관계자는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일어나는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웅선환(雄旋丸)은 숙취해소로 널리 알려진 헛개나무 열매와 함께 엉겅퀴, 구기자로 만들어져, 술을 자주 먹어 지쳐있는 간을 보해주는 데 좋은 한방환으로, 요즘 떠오르는 페루까지 넣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 관계자는 “웅선환은 수컷 웅(雄) 돌아올 선(旋)을 사용하여 ‘남자가 돌아왔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면서 “구기자는 간을 보하는데도 좋지만, 남자의 정력에 힘을 불어주는 역할도 한다”고 말했다.

궁선환(躬嬋丸)은 여자에게 좋은 한방환이다. 몸 궁(躬) 고울 선(嬋)을 사용하여 ‘곱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어준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카로틴이 풍부하여 붓기를 빼주는 데 좋은 호박과 맑은 피를 순환시켜 심한 생리통과 생리불순에 좋은 당귀와 작약,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혈압에 도움이 되는 옥수수수염, 체내 지방을 없애주는 핑거루트,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을 높여주는 깔라만시로 만들어졌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게 업체측 설명이다.

깊을 심(深) 잠잘 면(眠) 알 환(丸)을 사용한 심면환(深眠丸)은 예민한 신경으로 지쳐있을 머리와 마음을 맑게 안정시키는데 좋은 한방환이다. 산조인과 캐모마일, 솔잎, 용안육, 원지, 대추를 넣어 피를 맑게 해주어 해독작용에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에 예민해져 잠 못 이루는 사람들에게 좋다는 게 업체 설명이다.

수호환(戍護丸)은 황기, 백출, 산약, 감초, 대추, 홍삼 등 피로감을 덜어주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나 비염, 각종 알레르기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약재로 만들어졌다. 피로감을 덜어주고 소화도 잘 되게 해주어 배에 가스가 차는 복부팽만감에도 도움이 된다.

참 진(眞) 뼈 골(骨) 알 환(丸)을 사용한 진골환(眞骨丸)은 우슬, 오가피, 홍화자, 두충, 겨우살이, 토사자 등으로 만들어져 뼈가 튼튼해지도록 도와주는 한방환이다. 관계자는 “성장과 발달에 많은 영양소가 필요한 어린이, 학생뿐만 아니라 노화가 진행되어 영양소가 손실되는 중장년층에게도 좋다”면서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작용에 도움을 주기에 피부미용이나 노화방지에도 탁월하다”고 말했다.

한편, 혜민원은 소비자 편의를 위해 부부를 위한 맞춤 건강세트 웅청궁(웅선환+청류환+궁선환)세트, 여성의 아름다움을 되찾아주는 심청궁(심면환+청류환+궁선환)세트, 남자의 활력을 되찾아줄 웅청수(웅선환+청류환+수호환)세트, 어린이부터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모든 연령층을 위한 진청수(진골환+청류환+수호환)세트 등 고객맞춤 추천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혜민원에서 구입하면 한방환 3병과 환을 덜어먹는 나무숟가락, 재구매 할인쿠폰, 환을 담아두는 휴대용 케이스를 모두 받아볼 수 있으며, 모든 한방환은 1세트를 구매할 시 정상가에서 25% 할인하고, 전 상품을 무료 배송한다. 자세한 내용은 혜민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