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금융 브리핑] 무디스 "한국 은행들 등급 전망 부정적”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9면

무디스 "한국 은행들 등급 전망 부정적”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16일 한국 은행들의 신용등급 전망을 ‘부정적’으로 제시했다. 소피아 리 무디스 이사는 이날 보고서를 내고 “경제성장 둔화에 따른 기업의 매출 감소과 시장금리 인상으로 기업대출에 압력이 발생하면서 자산건전성 악화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12~18개월간 한국 은행권의 자본적정성이 취약해 질 수 있다”고 예상했다. 다만 국내 은행권의 자금조달과 유동성, 수익성과 효율성은 ‘안정적’이라고 진단했다. 리 이사는 “순이자마진 안정화와 신규 대출의 금리 상승세로 올해 은행권 수익성은 안정적일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달러 기반 지수연동예금 출시

신한은행은 미국 달러로 가입하는 지수연동예금 ‘WM 세이프지수연동예금(USD) 17-1호’를 16일 출시했다. 이 상품 수익률은 원·달러 환율이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에 연동해 결정되고 원금을 보장한다. 원·달러 환율 연계상품은 원·달러 환율이 기준시점 대비 5% 이상 상승 시 연 3% 수익을 지급한다. 개인 또는 법인고객 누구나 3000달러 이상 가입할 수 있다.

우리은행, 예·적금 가입고객 금리우대

우리은행은 17일부터 한달 간 위비 꿀마켓 예·적금과 희망배닭 예·적금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금리 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예금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 연 0.1%포인트 특별금리우대를 제공하고,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 이벤트 코너에서 추가로 연 0.2%포인트 금리우대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농협은행 ‘행복채움 터치 터치 이벤트’

농협은행은 6월 30일까지 NH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행복채움 터치 터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NH스마트뱅킹 앱의 금융상품마켓에서 예금·적금·펀드상품을 터치하고 상담신청을 하거나 신규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