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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내라! 대한민국 경제] 차세대 신형기 도입 … 좌석·서비스 업그레이드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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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은 항공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차세대 고효율 신형기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은 객실 승무원이 프레스티지스위트 좌석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차세대 고효율 항공기와 차원 높은 좌석 등 과감한 투자로 창사 50주년이 되는 오는 2019년 글로벌 초일류 항공사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항공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차세대 고효율 신형기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형 항공기 대규모 투자는 가까운 미래에 대한 복잡 다양한 환경에서 전개될 항공 운송 시장에서 수송 경쟁력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한 선제적 대응이다. 신형 항공기는 효율성· 안전성·편의성을 모두 갖춰 향후 대한항공의 차별화 전략을 이끌 핵심 요소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6월 국내 항공사상 최대 규모인 항공기 100대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대한항공이 도입할 항공기는 보잉사의 B737MAX-8, 에어버스사의 A321NEO 기종으로 각각 50대다. 이 항공기는 2019년부터 2025년까지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B747-8i의 1호기는 2015년 8월 국내 첫 도입을 완료했으며, 전 세계 최초로 B747-8 기종의 여객기와 화물기를 모두 운영하는 항공사가 됐다.

대한항공은 오는 2018년까지 50여 대의 고효율 항공기를 도입하는 한편 기존 운영하고 있는 기종 일부를 순차적으로 처분해 보유 항공기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 2019년까지 항공기 운영대수를 현재 159대에서 180대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한층 더 새로워진 항공기 좌석과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지속 도입하고 있다. 최근 새로운 퍼스트 및 프레스티지 좌석과, 업그레이드된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한 신형 B777-300ER 항공기를 선보였다. 대한항공이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 한 코스모스위트 좌석은 개선된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면서도, 한층 더 넓어진 공간과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부터 선보인 새로운 프레스티지스위트 좌석은 숨어 있는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편의를 극대화하고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대한항공은 글로벌 항공시장 네트워크를 대거 확대해 오는 2019년까지 운항 도시를 현재 131개 도시에서 140여 도시로 넓혀나갈 예정이다.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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