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이 총괄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운영하는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IP ACADEMY)’이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산업진흥법에 의거,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선정, 품질인증서와 G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2002년 서비스를 개시한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IP ACADEMY)’은 발명 및 지식재산과 관련된 온라인 무료 교육프로그램을 보급함으로써 전 국민의 발명 및 지식재산에 관한 인식제고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은 매년 평균 약 40만 명의 수강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현재 운영 중인 교육과정은 총 233개에 이른다.

지식재산에 관해 관심 있다면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www.ipacademy.net)에 접속함으로써 온라인 무료 강좌, 지식재산 관련 영상 콘텐츠(스토리 콘텐츠), 지식재산 교육정보 및 최신소식 등 다양한 자료를 언제나 손쉽게 접할 수 있다.

특히, 청소년?대학(원)생?직장인?교원 등 다양한 유형의 수강생들에게 대상별?난이도별 맞춤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누구나 강좌 및 교육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IP ACADEMY)은 이번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획득을 통해 고품질의 교육서비스 운영에 대한 신뢰성을 더욱 확보하였다. 이번 품질인증 획득을 계기로 학교?기업체?연구소 등에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강화함으로써, 전 국민 누구나 양질의 지식재산 교육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