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체험형 콘텐트로 온·오프라인서 고객과 소통 강화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3면

기사 이미지

트루젠은 진취적이고 이상과 삶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진정한 남성들에게 합리적인 가치를 제안하고자 하는 브랜드다. [사진 인디에프]

인디에프의 ‘트루젠’이 2016 고객사랑브랜드대상 남성의류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2년 연속 수상이다.

인디에프 '트루젠'?

트루젠은 지난 1995년 론칭했다. 젊은 감성의 비즈니스 캐주얼로 ‘TRUE’와 ‘GENTLEMEN’의 합성어다. 진취적이고 이상과 삶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진정한 남성들에게 합리적인 가치를 제안하고자 하는 브랜드이다.

트루젠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문화 마케팅을 시작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지난 2015년에는 ‘2015년 KB 굿잡 우수기업 취업 박람회’에 참가해 취업의 꿈을 안고 달려나가는 구직자들을 위한 부스를 준비했다. 트루젠은 박람회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했다. 성공적인 취업 위해 가장 잘 어울리는 면접 스타일링 컨설팅과 프로필 사진 촬영 등이 이뤄졌다.

대학교 내에서 취업 및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비즈니스 스타일링 클래스를 진행해 사회 초년생들이 그 동안 접하지 못했던 비즈니스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트루젠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선 오프라인 프로모션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트루젠 관계자는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한 여러 방향의 문화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체험형 콘텐트를 통해 소비자들이 남성복 브랜드에 대한 친말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유통망을 확대시키며 뛰어난 품질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은나 객원기자 bae.eunna@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