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라이프 트렌드] 복합문화공간 KT&G 상상마당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5면

KT&G 상상마당 홍대
기사 이미지

서울 서교동 홍대 근처에 있다. 20대가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이다. 지하 4층, 지상 7층 건물에서 공연·영화·전시·교육 등 여러 장르의 문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지하 4층에는 시네마, 지하 3층에는 라이브 홀, 1층에는 디자인스퀘어, 2층에는 갤러리, 3·4층에는 아카데미, 5층에는 스튜디오, 6층에는 카페가 있어 다양한 문화예술을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다. 매년 400여 개의 예술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문의 02-330-6200.

KT&G 상상마당 논산

기사 이미지
충남 논산시 상월면 한천리에 있다. 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아트캠핑빌리지’, 함께 모여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아팅라운지’가 있다. 바닥분수대와 캠핑 전용 공간으로 꾸며진 ‘아트캠핑빌리지’에서는 매월 청소년을 위한 공연, 강연, 이벤트가 열린다. 디자인숍, 카페, 독서공간이 있는 아팅라운지는 생텍쥐페리의 소설 『어린왕자』에 나오는 보아뱀을 모티브로 청소년의 상상력을 자극한다. 숙박할 수 있는 청소년 수련시설도 있다. 문의 041-734-6984.

KT&G 상상마당 춘천

기사 이미지
강원도 춘천시 삼천동에 있다. 호수와 숲길로 둘러싸인 자연 속 문화공간이다. 문화예술 공간인 ‘아트센터’와 숙박할 수 있는 공간인 ‘스테이’가 있다. 아트센터에는 갤러리·공연장과 예술가가 창작할 수 있는 녹음실·사진스튜디오가 있다. 호수를 배경으로 한 야외 공연장도 있다. 스테이는 지하 1층, 지상 4층 건물로 58개의 객실에서 200여 명이 숙박할 수 있다. 악기·공연예술 연습실이 있어 편안하게 창작활동을 할 수 있다. 연회·세미나·국제회의를 할 수 있는 컨벤션 시설도 있다 . 문의 033-818-3200.

기사 이미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