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8 그래미 어워즈, 최다상의 주인공은? 랩퍼 '켄드릭 라마' "무려 5관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2016 그래미 어워즈

기사 이미지

2016 그래미 어워드 (사진 = 그래미 어워즈 홈페이지 화면 캡쳐)

 제 58회 그래미 어워즈 켄드릭 라마 5관왕

2016 그래미 어워즈가 열린 가운데 미국의 힙합 뮤지션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가 5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켄드릭 라마는 16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LA 스테이플 센터에서 열린 제 58회 2016 그래미 어워즈(Grammy Awards)에서 최우수 랩 퍼포먼스 상, 최우수 랩/성 콜라보레이션 상, 최우수 랩 노래상, 최우수 뮤직비디오 상(피쳐링), 그리고 최우수 랩 앨범상 등 5개 부문에서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미 시상식 전부터 11개의 후보에 오르며 기대를 모았던 켄드릭 라마는 이번 수상을 통해 미국 힙합의 차세대 대표주자임을 공고히 했다.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컴튼 출신의 켄드릭은 2011년 첫 정규앨범 ‘Section. 80’으로 힙합계의 주목을 받으며 데뷔했다. 메이저 레이블 데뷔 앨범인 ‘Good Kid, M.A.A.D City'를 통해서는 빌보드 200부문 2위에 오르기도 했다.

2013년에는 동료 랩퍼 빅션(Big Sean)의 디스곡 컨트롤(Control)에 피처링으로 나서며 화제가 됐다. 이 곡은 우리나라 힙합계에도 막대한 영향을 미치며 일명 ‘컨트롤 대란’의 기폭제가 되기도 했다.

이후 2015년에 발매한 정규앨범 ‘To Pimp A Butterfly’를 통해 미국 최고 권위 힙합 잡지인 소스(The Source)지로부터 마이크 5개인 최고 평점을 받았고 이번 2016 그래미 시상식에서 그 영향력을 여실히 뽐냈다.

한편 이번 2016 그래미 어워즈에서 올해의 레코드는 마크 론슨(To Pimp A Butterfly)의 업타운 펑크(Uptown Funk)가 차지했다. 올해의 앨범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Taylor Swift Karaoke : 1989, 신인상에는 메간 트레이너((Meghan Trainor)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온라인중앙일보

2016 그래미 어워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