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 달콤한 '의리 초콜릿' 직장인에게도 통했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기사 이미지

고디바가 오는 2월14일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의리 초콜릿’으로 추천하는 시그니쳐 트뤼프 컬렉션과 ‘의리’ 메시지 카드 [사진 고디바]

2월14일 밸런타인데이는 여성이 사랑하는 남성에게 초콜릿으로 사랑 고백을 하는 날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친구, 직장 동료, 상사, 가족에게 사랑과 감사의 의미를 담아 초콜릿을 선물하는 ‘의리 초콜릿’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고디바
벨기에 전통 프리미엄 브랜드
감사의 마음 전하는 카드 선물

 얼마 전 방송된 해피투게더 중독자들 특집에서 방송인 김나영은 평소 친분이 있는 유재석·박명수 등 해피투게더 MC에게 자신의 결혼식에 초대하지 못한 미안한 마음을 대신해 초콜릿을 선물하는 장면이 나왔다. 이같이 친구·동료·상사에게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의리 초콜릿이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인기를 끌고 있다.

기사 이미지

고디바 밸런타인데이 리미티드 컬렉션인 고디바 쿠드아모르 셀렉션 9개 세트. [사진 고디바]

 벨기에 전통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사랑하는 연인뿐만 아니라 친구·동료·상사에게 선물하기 좋은 메시지 카드를 함께 증정하는 ‘고디바 의리 초콜릿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고디바가 진행하는 고디바 의리 초콜릿 캠페인 기간에 초콜릿을 구입하면 프리미엄 카카오 함량이 높은 고디바 초콜릿 선물 상자 위에 ‘의~리!’ ‘사랑해’ ‘고맙고 사랑합니다’ ‘초콜릿으로 힘내세요’ ‘예쁘게 봐주세요’ 등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 태그와 함께 초콜릿을 선물할 수 있다. 원할 경우 태그에 자신이 원하는 메시지를 직접 작성할 수도 있다.

 김현아 고디바 상품마케팅팀 차장은 “지난주부터 시작된 고디바 의리 초콜릿 캠페인에 20-30대 젊은층뿐만 아니라 40-50대 직장인들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한 입 깨물면 행복감을 전해 주는 고디바 의리 초콜릿으로 동료·상사와 관계를 좋게 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디바가 의리 초콜릿으로 추천하는 제품은 고디바 베스트셀러 초콜릿으로 구성된 1~2만원대 가격의 제품이다. 시그니쳐 트뤼프 컬렉션, 골드 컬렉션과 낱개 포장돼 친구와 나눠먹기 좋게 구성된 하트 틴 박스 등이다. 문의 080-827-7700.  

송덕순 객원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