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자연계열 '나'군, 연기예술은 '가'군 … 총 1094명 모집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1면

세종대학교는 오는 24일(목)부터 28일(월)까지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올해 정시모집을 통해 선발되는 인원은 총 1094명으로 ‘가’군 31명, ‘나’군 1051명, ‘다’군에서 12명을 모집한다.

2016학년도 정시 모집은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재직자에 기회

인문·자연계열은 ‘나’군에서 선발한다. 기존의 수능우수자전형과 일반전형을 통합해 간소화해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만을 100% 반영해 선발한다. 학교생활기록부 교과등급에 비해 좋은 수능점수를 받은 수험생이라면 유리한 전형이다.

예체능계열은 가·나·다군에서 모두 선발한다.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기예술 전공과 ‘다’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을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선발한다. 영화예술학과 연기예술 전공의 경우 작년 나군에서 올해 가군으로 모집군이 옮겨졌기 때문에 지원 시 주의가 필요하다. 전형방법이나 실기고사 내용이 지난해와 다르므로 반드시 모집요강을 참고해야 한다.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현재 일반직장에 재직 중인 응시자는 대학진학을 위해 마련된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을 활용할 수 있다.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나’군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를 통해 64명을 선발한다. 특성화고를 졸업한 후 3년 이상 산업체에서 재직하고 있 는 직장인이라면 좋은 진학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수능 성적은 국어·수학·영어의 경우 표준점수, 탐구영역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계열별로 반영유형(및 비율)이 인문계열은 국어B(30%), 수학A(20%), 영어(40%), 사회탐구 2과목(10%), 자연계열은 국어A(15%), 수학B(35%), 영어(30%), 과학탐구 2과목(20%)이다. 해당 반영유형을 응시해야 가능하므로 반드시 계열별 반영유형을 확인하고 지원해야 유리하다.

송덕순 객원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