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하이라이트] 수원 아이파크시티 148㎡, 202㎡ 중대형 일부 … 바로 입주 가능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07면

기사 이미지

경기도 수원시 권선동에서 바로 입주할 수 있는 중대형 아파트가 분양 중이다.

 현대산업개발은 수원시 권선동에서 수원 아이파크시티1·2차(사진)를 특별 분양하고 있다. 최고 14층, 69개 동, 84~202㎡(이하 전용면적) 3360가구 규모다. 148㎡, 202㎡ 중대형 주택형 일부를 분양 중이다. 계약 후 바로 입주할 수 있다. 수원 아이파크시티는 현대산업개발이 도시 계획부터 설계·시공·분양까지 담당한 아이파크 브랜드타운이다. 99만㎡ 부지에 7000여 가구의 주거시설과 복합상업시설·공공시설 등이 들어선다.

 이 단지는 친환경 디자인 도시로 조성된다. 세계적인 건축가 벤 판 베르켈과 조경설계가 로드베이크 발리옹에 설계에 참여해 특화한 아파트 입면 디자인과 조경을 선보였다.

 주거여건이 괜찮다. 1단지 남측으로 곡정초가 개교했다. 4단지 남측엔 고등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 남수원초, 곡반중, 화흥중, 권선중·고와 같은 학교가 모여 있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가깝다. 1번국도·덕영대로·동수원로 등을 통해 수원 도심과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주변으로 이마트·NC백화점·갤러리아백화점·롯데몰·그랜드백화점·농산물시장 등이 있다.

 삼성디지털시티를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수원 제1~3일반산업단지 등이 가깝다. 현대산업개발 남민선 분양소장은 “주변에 새 아파트가 거의 없고 1~2차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가 높다”며 “특별분양분에 한해 금융혜택이 주어져 내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다.

 현대산업개발은 이달 중 수원아이파크시티 단지 내 상가를 분양할 예정이다.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수원버스터미널 인근)에 마련돼 있다. 분양 문의 031-233-4636.

한진 기자 jinnylamp@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