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값 줄줄이 인상…주점 소주 가격도 오를 듯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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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 가격이 잇따라 오르고 있다. 점유율 1위인 하이트진로가 '참이슬'의 출고가를 3년만에 인상한 게 신호탄이 됐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대전·충남 지역 주류업체 맥키스컴퍼니는 자사 소주 브랜드인 'O2린'(오투린)의 출고가를 963원에서 1016원으로 5.5% 인상했다. 제주 주류업체 한라산소주는 '한라산소주'의 출고가를 1080원에서 1114원으로 3.14% 올렸다.

롯데주류(처음처럼, 산)와 무학(좋은데이)은 내주 초 가격을 올릴 가능성이 크고, 이어 보해양조(잎새주)·금복주(참)·대선주조(C1) 등도 가격 인상 대열에 합류할 전망이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30일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클래식'의 출고가를 961.7원에서 115.7원으로 5.62% 인상했다. 참이슬의 가격 인상은 만 3년 만에 이뤄졌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 가격 인상 이후 주요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제조·판매비용 증가 등으로 원가상승 요인이 누적돼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소주 출고가 인상에 따라 시중 음식점과 주점에서 파는 소주 가격도 오를 전망이다. 현재 주요 시내 음식점들은 소주 한 병에 4000~5000원씩 받는데 대략 1000원갸랑 오를 공산이 크다.

이현택 기자 mdfh@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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