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분양 포커스] 미사강변도시 역세권·중심상권 혜택 누리는 오피스텔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1면

기사 이미지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 인근에 들어서 투자자의 관심이 높은 미사 푸르지오 시티 오피시텔·상가 조감도. 미사역의 유동인구와 중심상업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모두 확보한 셈이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중심상업지구에 ㈜투게더홀딩스가 시행하고 대우건설이 시공하는 미사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과 상가가 이달 분양된다. 2개의 단지로 조성되며 8-2·3블록은 지상 20층 규모로 오피스텔 546실, 10-2블록은 18층 규모로 오피스텔 269실이다. 전용면적 21~42㎡의 오피스텔 총 815실과 함께 두 단지 모두 지상1~3층은 상업시설로 조성된다. 이 오피스텔은 특히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 인근에 들어서 실수요는 물론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

부동산 상품을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가 지하철 역세권이다. 역과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역 인근을 중심으로 편의시설이 잘 갖춰지기 때문이다.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 같은 역세권 부동산 상품에 실수요는 물론 투자 수요가 몰리는 것도 이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지하철역 유동인구 만으로도 배후수요가 풍부한 곳이 적지 않다”며 “그러나 역 주변의 중심상업지구가 형성되면 더 많은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고 전했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에 관심이 쏠리는 것도 그래서다. 미사 푸르지오시티 오피스텔과 상가는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미사역 사거리를 중심으로 출퇴근 동선과 상권 활성화가 예상되고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지하철 5호선 연장선 2018년 개통

기사 이미지

미사강변도시는 경기도 하남시 망월·풍산동 등 일대 546만㎡의 규모에 조성 중인 공공택지다. 현재 막바지 단계로 미사강변도시에는 3만8000여 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미사강변도시에는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이 2018년 개통을 앞두고 있다. 서울 지하철 9호선 연장도 추진 중이어서 교통여건이 더 좋아질 전망이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과 상가는 5호선 연장선 미사역이 걸어서 2분여 거리의 역세권 단지다. 미사역의 유동인구와 중심상업지구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모두 확보한 셈이다. 지역 부동산중개업소들은 “역세권이서 대중 교통 접근이 쉬운 것은 물론 역세권 주변에 조성될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게 장점”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은 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게 오피스텔을 복층으로 설계했다. 복층은 계단을 중심으로 침실과 생활 공간을 분리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복층 오피스텔은 일반 오피스텔과 달리 층고가 높아 개방감은 물론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업계 관계자는 “복층 오피스텔은 장점이 많아 거주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전 가구가 복층이어서 임대수요가 풍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사강변도시 인근에는 약 48만㎡의 업무지구·상권이 개발 중이다. 먼저 상업·문화·비즈니스 등이 결합된 고덕상업업무복합지구, 엔지니어링·신재생에너지 관련 등 2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는 엔지니어링복합단지, R&D·비즈니스센터가 들어서는 강동첨단업무단지 개발이 한창이다.

대규모 업무지구·상권 개발 한창

백화점·영화관 등의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이 들어서는 하남유니온스퀘어도 2017년 조성이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 같은 업무지구·상권이 완료되면 미사강변도시는 대규모 업무지구·상권을 배후에 둔 서울 동부권의 핵심 주거지가 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미사 강변도시 내 아파트 분양권에는 1억원대에 웃돈이 형성돼 있다”며 “이 같은 웃돈은 그만큼 미사강변도시가 발전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사강변도시는 현재 서울 동부 최대의 주거벨트로 서울 고덕, 강일 1·2지구, 하남 풍산지구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 이미 구도심이 개발돼 있어 의료시설, 대형 쇼핑시설, 문화시설 등을 바로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미사강변도시의 강점이다. 북측과 동측에 한강이 흐르고 있고 인근에 미사리 조정경기장, 한강 시민공원, 망월천근린공원 등이 있다. 교통여건도 나쁘지 않다. 올림픽대로, 서울 천호~하남간 버스전용차선 등으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강일IC, 상일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나 중부고속도로를 바로 진입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미사강변도시는 쾌적한 자연환경은 물론 업무지구, 상업·문화·관광 시설 등으로 상시 거주민 수요는 물론 풍부한 업무 수요까지 확보할 전망”이라며 “특히 미사 푸르지오 시티는 미사역이 앞에 위치해 오피스텔의 임대수요와 투자수요가 많고 전 세대가 복층이어서 실거주자의 만족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미사 푸르지오 시티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하남시 신장동 326-3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견본주택 11월 오픈 예정. 분양 문의 1800-4779

황정일 기자 obidius@joon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