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연의 백만 라이크'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 셀프 메이크업 비법 공개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효연의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

'효연의 백만 라이크'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 셀프 메이크업 비법 공개

여성들 사이에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 요령이 화제다. 소녀시대 효연의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가 입소문을 타면서부터다.

과거 효연은 ‘효연의 백만 라이크’를 통해 자신의 방과 함께 셀프 메이크업 비법을 전수했다.

효연은 “평상시 외출할 때 직접 메이크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며 항상 들고 다니는 립글로스를 활용해 레드 립 메이크업을 직접 선보이며 자신만의 뷰티 팁을 전수했다.

효연의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

이어 자신만의 일자 눈썹 그리기 비법도 공개했다. 그는 “눈썹이 예쁘다는 얘기를 정말 많이 듣는데, 눈썹 산을 내리라고 조언해 준 사람이 바로 엄마였다”라며 “눈썹 칼로 눈썹을 내렸더니 다들 부드러워 보인다고 하더라. 눈과 눈 사이가 다른 멤버들 보다 넓은 편인데, 이 점을 보완하는 셀프 아이 메이크업을 알려주겠다”며 뷰티 멘토다운 면모도 보였다.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 각자 개성을 잘 살려야
한편 획일적인 눈썹 형태에서 벗어나 각자의 눈썹이 가진 개성을 자연스럽게 살리는 메이크업이 인기를 끌고 있다.

눈썹은 얼굴형과 눈 생김새에 따라 어울리는 모양이 다르다. 둥근얼굴은 길이는 길게, 아치는 약간 높게 살려서 그리는 것이 좋다. 긴 얼굴이나 역삼각형 얼굴은 일자에 가까운 완만한 모양으로 그리고 폭은 살짝 넓게 칠한다.

눈썹과 눈썹사이를 살짝 넓혀주면 긴 얼굴이 다소 완화돼 보인다. 눈꼬리가 올라간 얼굴은 눈썹산 부분을 부드럽게 둥글려주면 좋다. 눈이 처진 얼굴은 과감하게 처진 부분을 정리하고, 위쪽으로 눈썹을 끌어올리듯 그리는 것이 어울린다.

또 펜슬보다는 아이브로 섀도가 눈썹을 자연스럽게 그리는 데 도움이 된다. 화장이 서툰 사람은 펜슬을 사용할 경우 그린 자국이 선명하게 남아 부자연스럽다.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
온라인 중앙일보 jstar@joongang.co.kr [방송 화면 캡처]
'자연스럽게 눈썹 다듬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