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KTX천안아산역·청수호수공원 가까워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광명주택은 이달 말 충남 천안시 청당지구에서 청당 메이루즈(조감도) 아파트를 분양한다. 지하 1층~지상 26층 15개 동, 전용면적 72~84㎡형 1105가구다.

KTX천안아산역이 가깝고 경부고속도로·천안~논산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롯데마트·갤러리아백화점·천안박물관이 주변에 있다. 교육여건도 괜찮은 편이다. 청당초, 가온중·천안동중, 천안여고, 청수고 등이 도보권에 있다.

인근에 천안생활체육공원·천안삼거리공원·청수호수공원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전망된다. 일부 가구에선 정산과 말망산을 조망할 수 있다.

주변에 개발호재가 많다. 총 면적 39만2000㎡의 LG생활건강 퓨처산업단지가 2017년 준공된다. 업체는 모든 가구에 확장형 평면설계를 적용해 넓은 생활공간을 누릴 수 있게 했다. 팬트리(자투리공간)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다. 단지 안에 바닥분수·생태연못·어린이놀이터로 구성된 중앙광장을 조성한다.

관리비 절감에 신경 썼다. 단열효과가 큰 로이(Low-e)유리·가로등·지하주차장·엘리베이터 등 단지 전체에 LED등을 적용하고 아파트 옥상에 태양열 집광판을 설치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천안시 최초의 2중 보안 안전 아파트로 외주 경비 보안시스템과 셉테드(범죄예방) 인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28일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653-1에서 문을 연다.

분양 문의 041-415-1570

Tip
-충남 천안시 청당지구
- 전용면적 72~84㎡형 1105가구
- KTX천안아산역 가까워

한진 기자 jinnylannp@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