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 냄새 아웃 … 쿨한 여름 위한 잇 아이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4면

노스페이스는 신체 열을 더 많
이 외부로 방출하고 빛은 차단
하는 냉감 소재에 통기성과 흡
습?속건 기능을 강화한 ‘쿨 기
어’ 신제품을 선보였다. 아이
스 쿨 숏 슬리브 라운드 티를
입은 손연재 선수. [사진 노스페이스]

벌써 한낮이면 25도를 훌쩍 넘는 초여름 버금가는 더위를 보이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에선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시원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올 여름, 신체 열을 더 많이 외부로 방출하고 빛은 차단하는 냉감 소재에 통기성과 흡습·속건 기능을 강화해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돕는 ‘쿨 기어(Cool Gear)’ 신제품을 선보였다.

항균·소취 기능 갖춘 쿨 기어=노스페이스의 쿨 기어는 독특한 횡단면 구조로 피부와의 접촉면을 넓혀 신체 열을 더욱 많이 방출하고 외부 빛은 차단하는 아스킨(Askin) 냉감 소재에 인체공학적 설계를 더해 착장감과 활동성을 높인 고기능성 내의 제품군이다. 통기성과 흡습·속건 기능, 항균·소취 기능을 강화했다. 반팔·긴팔·짚업·터틀넥 등 다양한 스타일과 독특한 패턴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였다.

아이스 쿨 숏 슬리브 라운드 티

대표 제품은 ‘아이스 쿨 숏 슬리브 라운드 티(ICE-COOL S/S R/TEE)’다. 흡습·속건 기능과 신축성이 탁월하며 항균·소취 기능이 향상된 플래시 드라이(Flash Dry) 원단을 사용해 여름철에 장시간 아웃도어 활동을 해도 산뜻하게 착용할 수 있는 반소매 라운드넥 티셔츠다. 겨드랑이와 등판 중앙 부분에 경량성과 통기성이 탁월한 메시 소재를 적용해 쾌적함을 더했다. 남성용은 화이트, 스노 화이트, 로열 블루, 파스텔 그린, 차콜, 블랙 등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여성용은 화이트, 드라이 로즈, 파스텔 그린, 차콜 등 4가지 색상이 있다. 가격은 5만8000원.

‘아이스 쿨 롱 슬리브 라운드 티(ICE-COOL L/S R/TEE)’는 플래시 드라이 원단을 사용해 아웃도어와 스포츠 활동 시 최적의 신체 컨디션을 유지시켜 줄 수 있도록 설계된 긴팔형 라운드넥 티셔츠다. 남성용은 화이트, 썬 오렌지, 말리부 블루, 네이비, 차콜, 블랙 등 6가지 색상이 있다. 여성용은 라이트 그레이와 차콜 2가지 색상으로 선보였다. 가격은 6만8000원.

슈퍼 라이트 재킷=노스페이스는 얇고 가벼운 초경량 소재를 적용해 가벼운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트레일 러닝 같은 강도 높은 트레이닝 시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슈퍼 라이트 재킷(SUPER LIGHT TRAIL JACKET)’도 선보였다.

슈퍼 라이트 재킷은 경량성과 통기성을 극대화하고 신체에서 발생하는 열과 습기를 신속히 배출해 보다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색상은 화이트·레몬·터쿼이즈·다크그레이 등 4가지다. 가격은 16만원.

다이나믹 하이브리드

다이나믹 하이브리드=하이킹과 워킹을 넘나드는 첨단기술을 적용해 도심 속 산책부터 근교 산행, 여행, 등산 등 다목적으로 두루 활용하기 좋은 ‘다이나믹 하이브리드’도 선보이고 있다. 강력한 접지력과 내마모성을 지닌 다이나믹 아웃솔을 적용해 거친 산길이나 미끄러지기 쉬운 흙길에서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반발탄성과 충격 흡수를 동시에 갖춘 엑스 타입 미드솔(X-TYPE MIDSOLE)을 적용해 어떤 지형에서도 가벼운 걸음이 가능하게 도와준다.

또 어퍼(UPPER)에 통기성이 탁월한 에어 메시 소재를 사용하고 무재봉 작업을 혼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쾌적하다. 유연하면서도 튼튼한 인조 소재를 덧대 내구성을 배가했다. 색상은 블랙·그레이·옐로 등 3가지이며, 가격은 15만원이다.

김승수 객원기자 sngskim@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