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지하철 8호선·위례선 역세권 상가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서울과 경기도 성남·하남시에 걸쳐 조성되는 위례신도시에서 대규모 상가가 분양 중이다. 서울 지하철 8호선 우남역 인근 위례 드림시티(조감도)다. 위례신도시 근린생활시설용지 8구역 3-1·2블록에 들어서는 이 상가는 지하 3층 지상 5층 규모로 연면적이 8088㎡에 이른다.

위례 드림시티 상가는 위례신도시에 진입하는 관문에 있다. 지하철 8호선 우남역(2017년 개통예정)도 가까워 향후 이 일대 유동인구가 풍부할 전망이다. 분양업체 관계자는 “지하철 8호선과 위례선 더블역세권으로 개발되는 만큼 위례드림시티를 포함해 그 주변이 황금상권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가 주변에는 우남역푸르지오·힐스테이트·자연앤래미안e편한세상 등 아파트가 밀집해 있다. 특히 수정구청과 국방 문화센터, 바이오산업단지, 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으로 향후 유동인구는 더 많아질 전망이다.

문정법조타운과 미래형업무단지로 개발되는 문정지구도 가깝다. 이 상가는 중심상권 메인도로 코너변에 있는 초대형 상가다. 지하 1층은 회전율이 빠르고 젊은층이 좋아하는 중저가 소형 식음시설로 구성된다.

지상 2층과 3층은 중대형 고급 음식점(패밀리레스토랑)이나 미용실 등이 들어선다. 지상 4층과 5층은 의료시설과 소형 음식·음료판매시설 등을 권장하고 있다. 분양 문의 02-400-5522.

황정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