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글로벌 완판녀‘ 리애, ‘리키로제타‘와 콜라보레이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유쿠생활_친애하는 옷장` 서울편 캡쳐 화면

지난 19일 중국 최대 미디어 그룹 유쿠투도우의 ‘유쿠생활’에서 중국의 슈퍼모델 리애가 출연한 ‘친애하는 옷장’ 시즌2 서울편이 시즌1 파리편에 이어 공개되며 현지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친애하는 옷장-서울’ 굿나잇 옷장 편에서는 리애가 한국의 핸드백 브랜드 ‘리키로제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소개하는 모습이 담겨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아냈다. 리애는 직접 스케치에 참여하는가 하며, 출시 예정인 콜라보레이션 클러치 백의 샘플을 들고 엄기준과 규현을 만나는 등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리키로제타 세컨드클러치 실버홀릭_리애클러치

이미 중국에서는 웨이보를 통해 리애와 규현, 엄기준이 함께 하고 있는 모습이 사전에 공개되며 ‘리애 x 리키로제타’ 콜라보레이션 클러치에 대한 문의가 쇄도, 선주문이 출시 수량의 두 배 이상을 넘어서는 사태까지 발생해 그 파급력을 실감케 했다. 리키로제타는 이와 같은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차후에도 리애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제품들을 개발할 예정이다.

특히 이와 같은 중국 현지 누리꾼들의 반응은 ‘유쿠생활’이 국내 중소기업 및 브랜드들의 중국시장 진출과 함께 홍보, 판매의 종합적 툴이 될 것임을 증명하고 있어 관계자들 역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후문.

뿐만 아니라 ‘친애하는 옷장’ 서울편은 ‘유쿠생활’ 패션부분 다운로드 1위, ‘유쿠’ 전체 다운로드 7위를 기록하며 이전 시즌보다 폭발적인 반응으로 한류에 대한 현지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절대적으로 입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콘텐츠앤피플스토리의 이성진 대표는 “이번 ‘친애하는 옷장’ 서울편이 생각 이상으로 중국 현지인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 “앞으로 ㈜콘텐츠앤피플스토리의 새 사업 모델이 중국 진출에 어려움을 느꼈던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창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계속해서 중국 현지 소비자들에게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기획들을 만들어나가겠다”며 우수한 중소기업 및 브랜드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글로벌 완판녀’로 불리며 매주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는 ‘중국의 장윤주’ 슈퍼모델 리애의 ‘친애하는 옷장’은 매주 화, 목 하루 2편씩 ‘유쿠생활’을 통해 공개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