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통 취급부주의, 청소원 정신교육 실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8면

▲쓰레기통 취급부주의(대전시·7월25일자)=관내 청소원 전원(9명)에 대해 정신교육을 실시하여 수거후의 뒤처리를 말끔히 하고 쓰레기통 관리를 철저히하도록 조치.
▲전성가교및 공터에 자전거 보관했으면(7월18일자)=자전거 보관소설치는 예산이 확보되어야하고 관리자가 선정되어야하는 문제가 따릅니다. 현재 서울시강동구에서 동장소에 그문제를 다각적으로 연구·검토하고 있읍니다.
▲여의도광장 공중변소관리(8월5일자)=대형공중변소 2개를 9월30일까지 완공할 예정.
▲파괴된 교량 보수요망(7월25일자)=이 교량은IBRD차관사업에 의거, 84년도에는 협소한 이 교량을 철거, 새로운 교량설치 계획.
▲비위생적인 식육판매 시정요망(제주·7월18일자)=제주시내 전업소에 대해 일제 점검을 실시, 적발된 3개업소에 대해 시정토록 조치.
▲고장난 토큰자판기 방치(8월19일자)=고장난 토큰자판기를 수리했으며 앞으로는 정기적인 점검을 실시하여 사용에 불편이 없도록조치.
▲관악산은 쓰레기장, 자연보호 하나마나(8월16일자)=하절기에 쇄도한 행락객의 부주의로 일부지역이 오염돼있읍니다. 산재된 오물을 완전제거하고 파손된 안내판 표지도 정비할 예정.
▲검정고시 출신자 학력인정 안해줘(8월8일자)=검정고시 합격자는 당연히 상금학교 입학에 한해서 당해 과정의 정규학교 졸업자와 동등학력이 인정됩니다. <정부합동민원실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