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혼자서도 재미있게 새해를 맞는 방법 10가지, "낙담하지 마세요"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새해가 되는 12시, TV 속 사람들은 삼삼오오 모여 즐거운 마음으로 새해를 맞는다. 이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해의 끝과 새해의 시작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축하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올 새해의 시작을 혼자 보낸다 해도 너무 안타까워할 필요는 없다. 새해를 혼자 맞는 상황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미국의 프리랜서 기자 안나(Anna)는 이런 상황을 위해 ‘혼자서도 새해를 재미있게 맞이하는 법 10가지’를 소개했다. 그는 “새해를 혼자 보내게 되는 것은 단순히 상황의 문제이므로 여기에 낙담할 필요는 전혀 없다”며 “스스로에게 휴식을 주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며 새해를 즐겨라”고 말했다.

1. 스크랩북을 만들어라
당신이 한 해 동안 성취했던 것들을 되짚어보고, 그것과 관련된 사진을 붙여 그 순간을 떠올릴 수 있게 만들어라. 손으로 직접 쓴 노트나 수집품을 붙일 수도 있다. 이런 작업은 무척 재미있을 것이다. 당신이 혼자 새해를 맞이하고 있다는 것도 잊어버릴 만큼.

2. 수다를 떨어라
이 밤이 지나기 전 누군가와 반드시 무엇이라도 이야기하고 싶다면 컴퓨터를 켜고 채팅방을 만들어라. 당신은 새해를 혼자 맞는 ‘단 한 사람’이 아니다. 전 세계의 다양한 사람들과 어떻게 새해를 보내고 있는지 대화해라. 물론 이건 새해를 맞는 최고의 방법은 절대 아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엉망이라고 느낀다면 시도해볼 만은 하다.

3. 모든 것으로부터 탈출하라
당신이 지불할 돈만 있다면 새해에 잠깐 어디론가 떠나는 것도 좋다. 색다른 환경을 제공하는 곳이라면 어디든 좋다. 당신의 집 주변에 위치한 호텔에 하루 머무는 것도 새해를 기분 좋게 맞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다.

4. 영화를 감상하라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당신도 잊을 수 없는 영화가 있을 것이다. 이런 영화들을 모아 두고 감상하며 새해를 맞는 것도 좋다. 팝콘을 많이 만들어두고 중국집에 요리를 시켜서 먹으며 감상하면 기분이 훨씬 좋아질 것이다.

5. 맛있는 음식을 먹어라
당신이 다이어트 중이든 아니든, 새해 하루 정도는 맛있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 스스로에게 맛있는 음식을 먹여 주고 후식도 잊지 말아라.

6. 새로운 언어를 배울 계획을 짜라
새해는 새로운 것을 배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기다. 만약 새해에 해외에 나갈 계획이 있다면 더욱. 그게 아니더라도 제 2의 언어는 공부할 만하다. 새해를 맞이하며 온라인 코스에 수강 신청을 하라.

7. 종교 행사에 참석해라
많은 종교 기관들은 새해를 중요한 행사로 여긴다. 만약 당신이 독실한 신자가 아니고 평소에 자주 방문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새해 첫날에는 괜찮다. 방문하기 전 전화를 걸어 어떤 행사가 있는 지 알아보고 당신이 직접 참여할지, 혹은 구경을 하며 경건한 마음으로 새해를 맞이할 지 결정하라.

8. TV를 봐라
올해 중 가장 중요한 시기일지도 모르는 새해 첫날을 TV를 보며 시간을 보내야 할까. 그러나 매년 새해에 방송되는 마라톤이나 합주 공연 등은 당신의 마음을 보다 편안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9. 온라인 쇼핑을 하라
한해가 지나가고 있지만 당신이 원하던 선물을 받지 못했다면 스스로에게 사주는 것이 어떨까. 많은 기업들이 새해 직전과 직후 큰 폭의 세일을 진행한다. 쇼핑몰 사이트에 접속하고 새해 이후 받아볼 선물에 대해 생각하라.

10. 스스로에게 건배를 하라
당신이 좋아하는 것의 리스트를 만들어라. 스스로의 긍정적인 면에 대해 찾아볼 정도로 오랜 시간을 들여라. 그게 어렵다면 당신이 감사하는 것에 대한 목록을 만들어라. 그리고 와인 병을 열고 스스로에게 건배를 하라. “위하여!”

김현유 인턴기자
hyunyu_kim@joongang.co.kr
사진 영화 브리짓 존스의 일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