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Money plaza] 국민은행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경제 06면

◆ 국민은행은 만기해지 때 원금이 100% 보장되고 KOSPI200지수 변동에 따라 일반 정기예금 금리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KB리더스정기예금 KOSPI200(5-17호)'와 '개별주가연동(6호)' 상품을 14일까지 판매한다.

◆ 대신증권은 스마트카드가 내장된 휴대전화로 주식거래를 할 수 있는 'M-Stock' 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했다. 스마트카드가 내장된 SK텔레콤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고객이 대상이며 요금은 월 7000원,매매 수수료는 거래금액의 0.2%다.

◆ 대한투자증권은 일본 도쿄증권거래소의 리츠지수를 기초로 하는 지수연계증권(ELS)에 투자하는'파워 J-리츠 ELS 채권투자신탁1호'를 8일까지 판매한다.도쿄증시의 'TSE리츠지수'에 연동해 수익률이 결정되며 만기에 해당 리츠 지수가 기준일보다 떨어져도 연 1%의 최저수익은 보장된다.

◆ 신한은행은 조기상환형 펀드인 '탑스 2스타 파생상품투자신탁 KS-1호'와 '업앤드다운 ELS 혼합투자신탁 10호'를 8일까지 판매한다.'탑스 2스타'는 만기 3년으로 한국전력.신한지주 주가에 따라 수익률이 결정된다. '업앤드다운'은 만기 1년으로 KOSPI200지수가 오르면 최고 연 10.25% 수익률이 가능하며 떨어져도 연 2%의 수익을 보장한다.

◆ 굿모닝신한증권은 1일부터 채권혼합형 펀드 '맥쿼리 더블찬스'를 판매한다. 신탁재산의 50% 이상을 국공채와 우량 회사채에 투자하고 30% 이하는 공모주.배당주 등에 투자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