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 강일원 헌법재판관, 베니스위원회의 헌법재판공동위원회 위원장에 선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9면

◆강일원 헌법재판관이 13일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국제법률자문기구인 베니스위원회의 헌법재판공동위원회 위원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년이다. 헌법재판공동위원회는 각국 헌법재판기관과 베니스위원회 간의 협력 관계를 조정하고 판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역할을 한다.

◆중앙일보 최고경영자 과정인 J포럼의 여성 원우회 W-J포럼(회장 이국순 양양티엠피 대표) 발대식이 지난 11일 서울 성북동 누브티스(대표 이경순)에서 열렸다. W-J포럼은 J포럼 여성 원우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됐다.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오영태) 임직원들은 12일 경북 김천 임마누엘영육아원을 방문, 아동용 양말 1000켤레를 전달하고 원내 보유중인 PC 35대에 정품 MS오피스 등을 설치했다. 공단은 지난 5월 김천 신사옥으로 이전했다.

◆한국외대 김종석 교수가 12일 아시아중동부유럽학회의 제2대 학회장에 선출됐다. 김 신임 회장의 임기는 2015년 1월부터 2년.

◆한양대 출신 언론인 모임인 한양언론인회(회장 송재조 한국경제TV 대표이사)는 ‘제14회 한양언론인 상’에 이우철 포항MBC 대표이사 사장, 손현덕 매일경제 편집국장, 이희엽 KBS 보도영상국장, 박상현 KBS대전총국 총국장, 이건상 전남일보 편집국장을 선정했다. ‘2014 한양을 빛낸 자랑스러운 동문상’은 박성철 신원 회장, 이근포 한화건설 대표이사 사장, 홍완선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장, 이웅범 LG이노텍 대표이사 사장이 받는다. 시상식은 16일 오후 7시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열린다.

◆남궁근 서울과학기술대 총장이 12일 미국 피츠버그대 행정국제대학원(GSPIA)의 ‘2014년 동문상’을 수상했다. 남궁 총장은 한국행정학회장, 외교통상부 혁신추진위원장 등을 지냈다.

◆흥사단(이사장 이윤배)은 도산아카데미(이사장 오명), 도산기념사업회(이사장 서상목)와 15일 오후 7시 서울 대학로 흥사단 강당에서 ‘도산의 리더십 이론과 실천’을 주제로 도산사상 시민강좌를 개최한다.

◆목련포럼(회장 김혜정 경희대 혜정박물관장)은 15일 오후 6시 서울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목련포럼 송년회를 개최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