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뚫훍뚫훍송' 가수의 새 노래 '랍쁘송' 인터넷 화제

중앙일보

입력

SBS '웃찾사' 인기코너 '왜없어'의 주인공 만사마가 등장할 때 배경음악으로 쓰이면서 화제가 됐던 일명 '뚫훍뚫훍송'. 이 노래를 부른 인도 가수 달러멘디(Daler Mehndi)의 새노래 '랍쁘송'이 인터넷을 강타하고 있다.

▶ [뚫훍뚫훍송]의 주인공 달러멘디(Daler Mehndi).
사진출처=달러멘디 홈페이지(dalermehndi.com)

네티즌들은 새 노래가 '뚫훍뚫훍송'만큼 묘한 중독성을 느끼게 한다는 반응이다.

'한글의 위대함을 느낄수 있다'는 의견도 재미있다. 그도 그럴것이 노래가 들리는 그대로 한글로 적어 놓았는데 '한글로 쓰지 못하는 가사가 없다'는 한글 예찬과 함께 생전 처음 보는 한글로 표기되는 노래의 가사가 네티즌들을 배꼽잡게 하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가사 중간 간혹 '야쿠마상(일본이름) 빨리 때리', '벨의 찬스'와 같이 한국어로도 말이 되는 가사부분에 대해 엽기적이고 재밌는 관련 사진들을 넣어 인터넷에 올려 노래 감상을 한층 재밌게 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노래를 들으며 사진까지 함께 즐기니 꼭 뮤직비디오를 보는 기분"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 가사 중간중간 마치 의성어 같은 '랍쁘랍쁘', '츄이무이' 등의 단어들은 일종의 추임새 같은 역할로 네티즌들이 따라 부르고 있다. 달러멘디의 새로운 곡 '랍쁘송'도 인기 TV프로그램의 배경곡으로 쓰이지 않을까 싶다.

마이데일리 = 박은정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