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김진, 과거 웹툰 봤더니…"나도 도둑년이 되리라" 이윤창 훔쳤나?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김진’ ‘이윤창’. [사진 네이버웹툰 ‘아랫집 시누이’ 캡처]

웹툰 작가 김진이 자신의 작품을 통해 6세 연하의 이윤창 작가와 열애 사실을 언급했다.

22일 0시 업데이트된 김진 작가의 웹툰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9화에는 ‘타임인조선’ ‘2013 전설의 고향’ 등을 집필한 이윤창 작가가 등장했다.

이날 공개된 웹툰에서 김진과 이윤창은 술자리에서 처음 만나 2차로 이동하던 중 이윤창의 큰 키에 풍선 인형을 떠올리며 호감을 느낀다. 또 웹툰 작가 김진이 자신을 소개하려 하자 이윤창이 “이미 알고 있다”고 대답한다.

이후 두 사람은 함께 귀가했고 두 사람의 집이 지하철로 7 정거장밖에 차이가 안 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특히 김진이 자신의 웹툰에 대해 “그녀의 자취 생활과 그녀의 연애 이야기”라고 설명해 네티즌들은 김진과 이윤창이 사귀는 사이일 것으로 확신하고 있는 분위기다.

앞서 김진 작가는 전작 ‘아랫집 시누이’란 작품에서도 이윤창 작가와의 연애에 대한 복선을 깔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김진 작가는 지난 작품 ‘아랫집 시누이’ 1화에서 자신의 친오빠가 6살 연하와 결혼하는 장면을 보고 6살 연하의 남자를 사귀겠다고 다짐하는 장면이 그렸다. 이때 김진 작가는 “나도 도둑년이 되리라”라며 6살 연하의 남자와 사귄다는 암시를 던졌다.

실제로 이윤창 작가는 1986년 생으로, 1980년 생인 김진 작가와 6살 차이가 난다.

온라인 중앙일보
‘김진’ ‘이윤창’. [사진 네이버웹툰 ‘아랫집 시누이’ 캡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