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제주 뉴스 포커스] 4월 17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0면

*** 자치 행정

전북도는 17일 오후 2시 중국 상해(上海)시 세계무역상성빌딩 11층에서 강현욱 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해통상사무소 개소식을 갖는다. 이 사무소는 앞으로 전북도 내 기업들의 제품을 중국시장에 팔기 위한 상담 및 홍보 등의 업무를 한다. 아울러 무주리조트 등 도내 관광지역에 대한 홍보활동을 벌이는 등 관광객 유치도 담당한다. 도청 공무원 2명과 중국인 3명 등이 근무하며 전시관과 상담실 등을 갖췄다.

*** 쇼핑 정보

인터넷내국인면세점(www.jdcdutyfree.com)을 제주 내국인면세점이 16일 개설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JDC면세점의 인터넷 점포를 이용하려는 관광객들은 제주를 떠나기 7일~하루 전 온라인 상에서 물품을 구매하면 제주국제공항 내 내국인면세점에서 주문상품을 건네받을 수 있다. 1회 이용한도(35만원)와 나이제한(만 19세 이상)은 오프라인과 같고, 이용횟수는 온.오프라인을 합쳐 연간 4회까지다.

*** 행사 모임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단축마라톤대회가 다음달 4일 담양군 담양읍 추성경기장에서 열린다. 대나무축제 기간에 열리는 이 대회는 5㎞ 구간과 하프코스로 나눠 진행되며 아름다운 가로수로 손꼽히는 메타세콰이어 길을 시원스럽게 달릴 수 있다. 모든 참가자에게 기념 티셔츠를 제공하며 참가비는 5㎞구간 1만원, 하프코스 2만원. 오는 20일까지 군체육회에서 선착순 1천5백명을 접수한다. 061-383-7677

*** 문화 마당

한국 야생화 전시회가 한국야생화연구회(회장 이완재) 주최로 19~23일 광주시립 민속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개불알꽃.털괭이눈.골무꽃.노랑매발톱을 비롯한 6백80여점의 야생화를 구경할 수 있다. 우단새뿔세귀 등 식물도감에 수록되지 않은 희귀종도 있다. 봄에 피지 않는 꽃들은 사진(70여점)으로 보여 주며, 야생화를 싼 값에 팔기도 한다. 지난 1,2회 때는 수만명이 몰렸었다. 062-375-323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