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

의료기산업협-중소병원협, 상호협력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송인금 회장(인성메디칼 대표이사)과 중소병원협회 홍정용 회장(동부제일병원 이사장)은 23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광순 상근부회장, 이경국 윤리위원장(신한씨스텍 대표이사), 박현구 융복합위원장(지멘스 헬스케어 대표), 장정윤 산업육성본부장, 나흥복 기획경영실장 등 협회측 임원과 중소병원협회에는 정영진 부회장(용인강남병원 원장), 노성일 감사, 채희윤 사무국장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양 기관은 협약서 체결을 통해 ▶보건의료제도 개선 ▶건강보험 수가 개선 ▶의료기기 R&D 및 정책연구·정부과제 공동연구 ▶의료기기 거래에 관한 공정경쟁규약 준수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협회 송인금 협회장은 “의료기기산업이 활성화하려면 정부의 규제개선 뿐만 아니라 병원과 의사들의 관심과 지지가 필요하다”며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의료기기를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국민 건강 증진 및 국민 행복에 양 기관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이에 홍정용 중소병원협회장은 “중소병원과 의료기기업계를 대표하는 양 단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로, 이번 협약서 체결을 계기로 경쟁력 있는 산업으로 이끌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인기기사]

·건일제약, 멜라토닌 넣은 불면증 치료제 '서카딘®' 출시 [2014/07/23] 
·길병원, 공인 권역외상센터 개소 [2014/07/23] 
·테라데이타, 빅데이터 역량 강화 [2014/07/23] 
·의료용 방사선 진단•치료 장비 관리, 총체적 부실 [2014/07/23] 
·하이파이브 하는 의사? [2014/07/24] 

한석영 기자 syhan@joongang.co.kr <저작권자 ⓒ 중앙일보헬스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기사는 중앙일보헬스미디어의 제휴기사로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중앙일보헬스미디어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