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 뉴스 포커스] 4월 2일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13면

*** 자치 행정

충남도는 천안시 병천면 병천2교에서 유관순열사 생가까지 이어지는 ‘유관순로(路)’3km를 문화의 거리로 가꾸기로 했다. 도는 3년동안 30억원을 들여 이 거리를 유열사의 항일행적과 문화.휴식.교육의 장으로 꾸민다. 올해에는 ^아우내 문화원 앞 광장에 만세운동 상징 조형물을 세우고 유열사가 만세운동을 시작했던 아우내 장터에 ‘만세운동터 명판’을 설치하며 유관순 공원(8백60평)도 조성키로 했다.

*** 여행 메모

강릉 경포대 벚꽃놀이가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경포대 일원에서 열린다. 12,13일에는 경포대 경내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관노가면극과 강릉농악·그린실버악단 공연을 비롯,제 10회 경포벚꽃예술축제와 시화전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열린다. 이에 앞서 5일부터 행사가 끝날 때까지 7번 국도 경포대 입구∼홍장암 도로 양쪽에 있는 벚나무에 오색등이 켜져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행사기간 경포대는 무료 개방된다.

*** 문화 마당

국립공주박물관은 4일부터 13일까지 박물관 전시실과 박물관내 휴식동산에서 전통문화유산과 현대예술이 어우러지는 ‘봄꽃 문화축전’을 연다. 벚꽃·개나리 등 각종 꽃이 만개한 박물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선조들이 남긴 우리의 전통문화 유산과 이 지역 예술인들이 창출한 문화예술 작품 등이 선보인다. 또 민족예술단 ‘우금치’의 마당극(청아 청아 내딸 청아)공연·자작시 낭송회·시화전·가족사진 무료로 찍어주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041-854-2205.

*** 캠퍼스

대전 목원대는 평생교육원과 국제교육원을 서구 둔산 해피랜드빌딩으로 이전,최근 개설했다. 평생교육원에서는 ▶미용산업디자인(헤어스케치·피부관리·경락마사지)▶사진아카데미(디지털 카메라·사진예술창작)▶사회체육(스포츠마사지)▶미술(수묵화)▶일반음악(클래식 기타) 등을 지도한다. 국제교육원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외국어교육을,외국인 및 해외교민자녀에게는 한국어와 한국전통문화를 가르친다.042-471-729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