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 안전행정부장관상 수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6면

아산소방서(서장 김봉식)에서 (소방)관리하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충남도내 평가 적정 및 안전관리 우수’로 평가 받아 소방방재청으로부터 2013년 우수소방대상물 안전행정부장관상을 수상한다.

이번 우수소방대상물 선정은 소방안전관리자의 소방시설점검과 안전관리능력을 높여 민간자율안전관리체제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됐다. 관계인(소유자)의 책임의식 제고를 통해 소방안전시설에 대한 투자를 활성화하자는 취지다. 우수소방대상물로 선정된 삼성디스플레이㈜는 향후 2년간 소방시설 종합정밀점검을 면제 받게 된다.

또한 소방안전관리자 세미나에 참석할 수 있는 권한과 한국소방안전협회에서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소방안전지에 우수소방 사례로 게재되는 등의 인센티브가 부여될 예정이다. 김봉식 아산소방서장은 “이번 우수소방대상물 선정으로 건축물 관계자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능력이 향상되고 화재로 인한 피해 최소화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우수소방대상물을 적극 발굴 추천해 민간 자율안전관리체제의 조기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평가는 안전관리분야와 소방시설 유지관리분야, 안전경영시스템분야 등 3개 분야에 걸쳐 지난 3월부터 8개월 동안 소방서와 도 소방본부, 소방방재청의 엄격한 현지 실사를 거쳐 선정됐다.

조영민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