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이색 문제들 "답이 뭐야? 너무 어려워~"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수능 이색 문제들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7일 2014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가운데,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수능 이색 문제들’이 게재돼 눈길을 끌고 있다.

4교시 사회탐구영역의 ‘생활과 윤리’에서는 언론인이 사전보도 금지 약속을 위반했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을 제시한 후 언론인이 지켜야 할 바람직한 태도를 물었고, ‘한국지리’에는 국제결혼 비율 분포도를 제시하면서 최근 농촌 지역을 중심으로 늘고 있는 다문화 가정에 대한 문제, 부산감천마을과 관악구 난곡동 달동네 재개발 사례를 비교하는 문제 등이 출제됐다.

또 사회·문화 과목에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거론했고 복지문제와 관련해 사회보험과 공공부조의 특징을 묻기도 했다.

법과 정치 과목에서는 근로계약서에 따라 아르바이트 학생이 받을 수 있는 법적 보호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는 문제와 소비자 보호 문제에 대해 묻는 문제가 출제됐다.

과학탐구영역에서는 올해 노벨화학상 수상자 문제, 직업탐구영역에서는 스마트폰 장시간 사용으로 인한 신체적 문제를 다룬 신문기사가 제시되는 등 수능 이색 문제들이 출제돼 눈길을 끌었다.

수능 이색 문제들을 접한 네티즌들은 “수능 이색 문제들, 수능이 아니라 대학 시험 같네”, “수능 이색 문제들, 나도 한번 풀어보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 중앙일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